728x90
반응형

2020년 04월 14일 화요일 신문브리핑

 

# 제 1532호 신문브리핑(2020년 4월 14일) #

 

"감사하는 마음은 거만해지지 않도록 하며, 조용하고 겸손한 인간을 만든다."

- 보드 새퍼

 

 

<< 정치/외교 >>

1. 2020년 4월 15일 제 21대 국회의원 선거

선거권 : 선거일 현재 만 18세 이상의 국민(2002.04.16. 이전 출생)

- 선출인원 : 국회의원 300석(지역구 253석, 비례대표 47석)

- 임기기간 : 4년(2020.05.30~2024.05.29)

 

 

<< 경제 일반 >>

1. 고용노동부가 지난달 실업급여(구직급여) 지급액이 역대 최대인 8982억원을 기록했다고 이날 발표함

- 실업급여 수급자도 사상 처음으로 60만 명을 넘어섰으며, 당월 실직자 수를 알 수 있는 실업급여 신규 신청자도 15만6000명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3만1000명 증가하여 금융위기 때인 2009년 3월(3만6000명) 후 최대 증가폭을 기록함

 

2. 관세청이 이달 1~10일 수출액이 122억달러로 지난해 동기 대비 18.6%(28억달러) 감소했다고 13일 발표함

이달 들어 수출 감소폭이 커지면서 올 들어 지난 10일까지 누적 수출액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3.1% 감소한 것으로 집계됐으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수출이 급감하는 ‘수출 절벽’이 본격화하고 있다는 분석이 나옴

 

3. 르노삼성자동차 노동조합이 전 조합원의 성과급을 30만원씩 공제 후 파업에 참여한 노조원들에게 나눠주겠다고 해 논란이 일고 있음

노조가 파업에 나서면서 직원들이 받을 성과급 규모가 늘어났으니 파업 불참자들이 파업 참여자의 임금 손실을 메워줘야 한다는 논리지만, 각자 판단에 따라 파업에 참여하거나 불참했는데 이제 와서 임금 일부를 나눠달라는 주장을 이해하기 힘들다는 지적임

 

4. 골관절염 치료제 ‘인보사케이주’(인보사)의 미국 임상이 재개되면서 코스닥시장 상장폐지 위기에 놓였던 코오롱티슈진도 퇴출 사유 일정 부분을 해소할 수 있게 됨으로써 기사회생할 가능성이 높아짐

인보사 논란에 폭락했던 코오롱그룹주가 동반 급등하면서 코오롱티슈진 주주인 코오롱과 코오롱생명과학 코오롱글로벌은 13일 개장과 함께 상한가로 직행했고 코오롱머티리얼 코오롱플라스틱도 각각 가격제한폭까지 치솟았으며, 코오롱인더스트리도 16.28% 폭등함

 

 

<< 금융/부동산 >>

1. 삼성증권이 ‘개미(개인투자자)’들을 위한 심야대출 시장에 뛰어듬

- 원래 증권담보대출은 오후 4시30분, 매도담보대출은 오후 5시까지 가능했는데 이를 밤 11시까지로 연장했으며, 최근 폭락장에 몰려든 개인투자자들을 유치하기 위한 증권사의 경쟁이 더욱 치열해질 것이란 분석이 나옴

 

 

<< 국제 >>

1. 미국 플로리다주 올랜도에 있는 테마파크 디즈니월드가 12일(현지시간) 직원 4만3000명을 오는 19일부터 ‘일시 해고(furlough)’한다고 발표함

한국에서는 생소한 일시 해고는 기업이 인력 감축이 필요할 때 재고용을 약속하고 근로자를 해고하는 제도로서, 경영 사정이 나아지면 회사는 이들을 우선적으로 채용하게 됨

한국의 무급휴직과 비슷해 보이지만 한국에선 무급휴직을 하려고 해도 근로자 동의를 받아야 하고 휴직기간을 정해야 하는 등 절차가 까다로운 반면 미국의 일시해고는 경영상 필요하면 회사는 근로자의 동의 없이 언제든지 활용할 수 있음

 

2.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제때 빌린 돈을 갚지 못하는 ‘채무 불이행(디폴트)’ 선언이 불가피할 것이란 관측이 있었던 아르헨티나 정부가 지난주 만기된 100억달러 규모 지방채 상환을 늦추자 국제 금융계에선 “올 것이 왔다”는 반응이 나옴

아르헨티나 디폴트가 현실화하면 이 나라로선 역대 아홉 번째가 되며, 아르헨티나 등 신흥국이 최악의 위기 상황으로 치닫자 주요 20개국(G20) 등 채권국이 대출 상환을 6개월 이상 유예해 주는 방안을 추진 중임

 

 

<< 오늘 신문의 경제관련 용어 >>

* 매도담보(賣渡擔保)

매도저당()이라고도 함. 기한 내에 매도인이 되삼으로써 그 물건을 되찾을 수 있고, 기한 내에 되살 수 없을 때에는 매수인이 확정적으로 그 물건의 소유자가 될 수 있는 점에서, 신용의 수수()를 매매의 형식으로 행하되, 실질적으로는 융자와 그 담보의 역할을 하는 것임. 

양도담보와 비슷한 담보제도이나 금전의 대차()라고 하는 채권채무관계가 남지 않는 점에서 구별됨. 민법상 환매()계약이 이에 해당되는 것이지만(590∼595조), 환매에 있어서는 환매대금·환매기간 등에 제한규정이 있어서 이를 피하여 보통 재매매()의 예약()의 방법이 이용됨

- 정보 출처 : 두산백과

 

----

 

20년 4월 14일 화요일 간추린뉴스입니다.

■ 코로나19 여파로 일자리 문제가 심각해지자, 문재인 대통령이 특단의 대책을 마련하라고 지시했습니다. 우선 기업들이 고용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하고, 사각지대에 놓인 자영업자와 특수노동자 등에 대한 지원책을 마련하라고 주문했습니다.

■ 4·15 총선이 하루 앞으로 다가 온 가운데 더불어민주당은 험지공략에 공을 들였고, 미래통합당은 여당의 폭주를 막아 달라고 호소했습니다. 여야는 오늘 사활을 건 마지막 총력전에 돌입합니다. 

■ 더불어민주당 김남국 후보가 음담패설이 오간 인터넷 라디오방송에 출연했던 것으로 확인돼 논란입니다. 통합당은 뒤늦게 세월호 막말로 물의를 빚은 차명진 후보를 제명했습니다. 

■ 강원도 춘천에서 세월호 추모 현수막을 훼손한 미래통합당 김진태 후보의 선거 사무원이 현장에서 붙잡혔습니다. 김진태 후보는 개인적인 일탈이라고 선을 그었습니다.

■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요청한 한국산 진단키트가 오늘 밤 (14일) 미국으로 운송됩니다. 외교부는 지금까지 420만 회 분량의 코로나19 진단키트가 외교 경로로 수출됐거나 추진 중이고, 외국에서 국내 업체를 직접 접촉해 사간 물건은 340만 회 분량이라고 확인했습니다.

■ 코로나19 확산세가 계속되는 브라질에 남미에서는 처음으로 코로나19 진단과 독감 예방 접종에 한국의 '드라이브 스루' 방식이 도입됐습니다. 차에서 내리지 않고 신속한 검진과 접종이 이뤄지면서 의료진과 시민들 모두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 태국 정부가 코로나 19 확산을 막기 위해 방콕을 포함한 77개 주 전역에서 어제부터 술 판매를 금지하기로 했습니다. 술 판매 금지 기간은 지역별로 다르지만 짧게는 이달 15일까지 길게는 30일까지 이어질 전망입니다.

■ 러시아의 코로나19 신규 확진자 수가 하루 새 2,500명을 넘어서는 등 급증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푸틴 러시아 대통령은 러시아의 코로나19 상황이 악화되고 있으며 아직 정점이 아니라고 언급했습니다.

■ 프란치스코 교황이 지난 12일 부활절 서한을 통해 보편적 기본 소득을 지지했습니다. 기본소득이 "기본권을 보장받지 못하는 노동자가 없는 세상"과 "인간적이며 기독교적인 이상을 보장하고 달성하는 수단이 될 것"이라고 이유를 밝혔습니다.

■ 영국이 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해 '이동 제한령'을 내린 가운데 지난 3주 동안 인구의 6%인 3백만 명 이상이 끼니를 걸렀다고 현지 매체가 보도했습니다. 슈퍼를 가지 못했거나 돈이 없어서 식료품을 사지 못한 것 등이 원인으로 조사됐습니다.

■ 자가격리 기간에 사우나와 식당을 활보한 60대 남성에 대해 경찰이 처음으로 구속영장을 신청했습니다. 경찰은 최근 강남 유흥업소 확진자와 접촉해 격리중이던 30대 여성에 대해서도 구속영장 신청 여부를 검토하고 있습니다.

■ 경찰이 '박사방'에서 돈을 내고 성착취물을 받아본 유료회원 가운데 신원을 확인한 사람이 70여 명에 이르는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이중 30여 명을 입건하는 한편, 조주빈의 공범인 10대 남성에 대한 신상공개여부를 이르면 이번 주 안에 결정하기로 했습니다.

■ 자가 격리를 면제받고 형의 장례식을 치른 남성이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습니다. 가족 두 명 가운데 한 명은 일단 음성 판정을 받았지만, 검사결과에 따라 확진자가 추가 발생할 가능성도 제기됩니다. 

■ 코로나19 사태가 석 달 가까이 이어지자 주민들이 자가격리자를 '매의 눈'으로 능동 감시하는 일이 사회적 현상이 되고 있다고 합니다. 자가격리 위반자의 무단이탈이 속출하자 시민들의 신고도 연일 1백 건 넘게 접수되고 있다고 합니다.

■ 국내 코로나19 신규 확진자 수가 30명대 안팎에서 유지되고 있습니다. 이를 두고 정부가 총선을 코앞에 두고 확진자 수를 줄이기 위해 검사를 축소하고 있는 것 아니냐는 주장까지 나왔는데, 정부가 강한 유감 표시를 했습니다.

■ 외교부는 코로나19 국산 진단키트의 미국 공급과 관련해 국내업체 가운데 2곳의 물품이 오늘 운송된다고 밝혔습니다. 앞서 도널드 트럼프 미국대통령이 한국산 진단키트 지원을 요청한 이후 국내 업체 제품이 미국 FDA 사전 승인을 획득해 수출이 가능해졌습니다.

■ 대학교육협의회는 코로나19 여파로 연기된 2021학년도 대학 입학전형 일정을 확정해 공고했습니다. 올해수능일은 애초 11월 19일이었지만 12월 3일로 2주 미뤄졌고, 수능 성적 통지일은 12월 23일로 확정됐습니다.

■ 정부가 이번 주 후반에 고강도 사회적 거리 두기를 중단하고 생활방역 체제로 전환할지 결정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정세균 총리는 섣부른 완화는 큰 대가를 치러야 한다며 신중하게 결정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 코로나19 사태로 촉발된 '이커머스 전쟁'이 이제는 속도 대신 신선식품에서 치열하게 벌어지고 있다고 합니다. 하루 전 짜낸 참기름을 이튿날 문 앞으로 배달해주거나, 식재료의 산지를 다양화하거나 잔류 농약을 검사하는 등 차별화된 서비스가 제공되고 있습니다.

■ 내일이 선거일인데요. 투표장 내 허용된 곳에서 '엄지 척'이나 V자 손짓 사진은 괜찮지만, 기표소에서 투표지를 들고 사진을 촬영하는 행동은 절대 금지되며 적발되면 2년 이하 징역이나 400만 원 이하 벌금을 내야 합니다.

[출처:세상소식]

 

----

 

2020년 4월 14일 화요일 #신문을통해알게된것들


1. 국회의원, ‘금배지’ 아닌 ‘은배지’ → 통상 ‘금배지’로 불리지만 소재의 99%는 은이고, 미량의 공업용 금으로 도금한다.(세계 외)


2. 왜 동유럽이 서유럽보다 코로나 잘 막았을까 → 확진·사망자 수 월등히 적어. ▷열악한 의료 의식 선제 대응 ▷사회주의 문화 남아 시민들 통제방침 더 잘 따라.(경향)


3. 對중국 코로나 소송 → 초기 은폐로 피해 확산 책임. 美 플로리다 등 3개 주에서 집단 소송 제기. 보상요구 금액도 수십억에서 수십조 달러... 각국으로 이어질지 관심. (문화, 칼럼 중)

*최원목 이화여대 법학전문대학원 교수(SNS), '초기 적극 조치 않은 한국도 대상 될 수도...'


4. 이 와중에 미국인 19%가 ‘마스크 안쓰겠다’ → 4.7~9일 조사. 한달 전보다 30%P 줄었지만 여전히 기초방역 ‘안이’... 젊은층(18%), 노년층(17%) 큰 차이 없어. (헤럴드경제)


5. 자가격리 이탈 첫 구속 영장 → 미국에서 10일 입국한 60대 남성, 11일 임시 격리 숙소에서 무단으로 이탈 사우나에... 같은 날 저녁 또 이탈 사우나, 음식점에.(문화)


6. 유네스코 세계무형유산(2017) ‘나폴리 피자’도 위기 → 신종 코로나로 손님 없어. 코로나 이후 배달 서비스 크게 늘 것 전망. 2018년 기준 이탈리아에는 7만 6천여개 피자집.(문화)


7. 이런 투표 인증 샷은 자제 → 사전 투표에서 일부 연예인 등 비닐 장갑 벗고 손등에 기표 도장 찍어 보여주기. 선관위, 불법은 아니지만 코로나 전파 우려, 자제 요망.(문화)


8. 3월 주식시장 → 외국인은 13.5조 팔고, 개인은 17.9조 사들이고... 개인들 IMF, 2008년 금융위기 겪으며 위기 이후 상승에 대한 학습 효과 있어 지금을 매수 적기로 봐. (헤럴드경제)


9. 지난해 상수도 ‘누수률’ → 서울 1.8%(서울시 발표), 세계 최고 수준 도쿄와 비슷. 전국 평균은 10.8%(통계청). (헤럴드경제)


10. 선거구 면적 극과극 → 가장 넓은 곳은 강원 홍천·횡성·영월·평창 (5409㎢), 유권자 만나는 시간보다 이동 시간 더 많아. 반면 가장 좁은 곳은 마포갑으로(5.33㎢) 1015배 차이.(국민)


이상입니다

 

----

 


[뉴스 큐레이션 류효상의 고발뉴스 조간브리핑]
2020년 4월 14일 신문을 통해 알게 된 이야기들

1. 서울 강남병 민주당 김한규 후보 캠프의 sns 단톡방에 "어르신들이 2번 후보에게 마음이 있다면 투표를 안 하도록 하는 게 도움이 된다"는 글이 올라와 논란입니다. 미통당은 “공직선거법을 위반한 중대한 사항"이라고 비판했습니다. 
남 얘기 하듯 하지 마라... 그 수많은 단톡방 다 한번 까보면 가관일 걸~

2. 미통당이 '읍소 전략'을 꺼내 들었습니다. 선거일이 다가왔음에도 외부뿐만 아니라 내부에서조차 민주당에 열세인 여론조사 결과가 나오자 현 정부의 무능과 불공정 등을 한데 묶어 '폭주냐, 견제냐'를 눈물로 외치고 있습니다. 
선거 끝나면 고개 쳐드는 군상들... 국민이 바보인줄 아는 거지~

3. 정의당은 투표 마감일까지 ‘정의당 살리기’ 마라톤 유세에 돌입했습니다. 심상정 대표는 “대한민국을 진보하게 하는 힘, 유일한 대안 진보정당인 정의당을 지켜 달라, 정의당을 교섭단체로 만들어 달라”고 지지를 호소했습니다.
처음부터 비례대표 석권에 대한 욕심이 과했지 싶어... 

4. 안철수 대표는 "한걸음마다 발가락이 떨어져 나갈 것 같지만 고통을 참으며 여기까지 올 수 있었던 것은 나라를 살려야 한다는 간절함 때문"이라고 밝혔습니다. 안 대표는 오늘 오후 광화문 광장에서 ‘국토 대종주’를 마무리합니다.
대체 왜 뛰는 건데? 지구는 둥그니 뛰다 보면 다 만나서? 

5. ‘세월호’ 망언으로 논란을 빚은 차명진 후보를 미통당 최고위원회의가 만장일치로 제명했습니다. 차 후보는 최근 민주당 후보 현수막 2장과 자신의 현수막 사진을 sns에 올리고 문제의 ‘쓰리썸’ 발언을 재차 사용해 물의를 빚었습니다. 
제명은 둘째치고 이 정도면 정신병원에 강제 입원을 시켜야 할 듯... 

6. 제명된 차명진 후보가 강력 반발하며 불복 의사를 밝혔습니다. 또한, 차 후보 제명 결정에 '강성' 지지자들도 대거 반발해 미통당 자유게시판에는 황 대표 등 지도부를 비판하며 제명 철회를 촉구하는 글이 수백건 올라왔습니다.
이러다 차명진이 민주당 X맨이었다는 얘기가 나올까 걱정이야~

7. 서울 강남갑에 출마한 태구민 후보에 대한 국민 검증이 필요하다는 목소리가 높습니다. 태 후보가 신고한 재산은 부동산 8억9000만 원, 금융자산 9억7500만 원에 대학생과 사회 초년생 두 아들의 자산은 2억8000만 원입니다. 
탈북한 지 4년만에 20억... 재테크의 귀재라고 강남에서들 좋아하는 갑다... 

8. 부산 남구을 이언주 후보의 남편이 민주당 박재호 후보의 지지자로부터 폭행을 당했다며 경찰에 고소했습니다. 이에 박재호 캠프는 "이언주 후보의 남편이 집중유세장에 뛰어들어 이언주를 외치는 추태를 부렸다"며 반박했습니다.
진심 이언주랑 같이 사는 남편은 어떤 사람일까 궁금했는데... 부창부수~

9. 이번 총선에는 역대 최다인 35개 정당이 비례대표 후보를 내 비례대표를 뽑는 정당투표용지 길이는 48.1㎝에 달했습니다. 따라서 선택지가 분산될 수밖에 없어 군소 정당들의 원내 진입이 더욱 힘겨워질 것으로 전망됩니다. 
아무리 투표용지가 길고 정당이 많아도 언제나 국민의 판단은 옳다고~

10. 미통당이 민주당 후보를 때리는데 열을 올렸습니다. 선거 막판까지 수도권의 적지 않은 지역에서 '박빙 접전'이 벌어지는 가운데 상대 후보에 대한 막판 의혹 제기와 폭로로 판세 뒤집기를 시도하는데 총력을 기울이는 모습입니다.
급하긴 급한 모양인데... 아무리 그래도 니들만 하겠냐?

11. 세월호 참사 6주기를 앞두고 춘천에서 시민단체가 내건 세월호 관련 현수막이 불과 몇 시간 만에 김진태 후보 측 선거운동원에 의해 훼손되는 일이 발생했습니다. 김진태 후보는 “개인적인 일탈 행위로 보인다”라고 밝혔습니다. 
김진태 사진 떡 하니 붙인 차량으로 그짓거리 하고선 개인적 일탈? 염병하네~

12. 추미애 장관이 n번방 사건 등의 성범죄는 “검찰의 잘못된 관행이 낳은 예견된 참사”라고 말했습니다. 또, "김학의, 장자연 사건 처리과정에서 제식구를 감싸는 등 법은 강자의 편에 있다는 잘못된 신호를 보냈던 것"이라 강조했습니다.
검찰의 제식구 감싸기와 법원의 솜방망이 처벌이 낳은 참사라고 이것들아~

13. ‘박사방’ 운영자 조주빈이 고액 유료회원을 대상으로 오프라인 공간에서 성폭행도 모의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경찰은 “유료방 회원 명단은 이미 확보한 상태로 이들이 어떤 범죄들을 저질렀는지 두루 수사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두루 살피고 두루두루 엮어서 공개하고 강력 처벌하길 바랍니다~

14. 대구의 한 시민단체가 코로나19와 관련해 국가배상 요구 집단소송 진행에 나섰습니다. 대구안전생활실천시민연합 은 “정부가 대한의사협회가 권고한 방역 대책을 수용하지 않는 등의 조처로 집단발병을 초래했다”고 주장했습니다.
왠만하면 욕 안하고 지나가고 싶은데... 정말 이래도 대구입니까?

15. 대구시가 파견 의료진에 대한 수당 지급을 시작했지만, 늑장 지급에다 정부에 책임을 떠넘긴 거짓말 해명 논란까지 일고 있습니다. 앞서 대구시는 코로나19 자원봉사 의료진에 수당을 지급하지 않아 거센 비판을 받은 바 있습니다. 
집단소송은 대구시에 해야 하는 거 아니니? 정말 대구는 이래도 대구?

미통당 "100석도 위태롭다. 뒤늦게 "차명진 제명". 
김남국 '여성혐오' 팟캐스트 출연 논란, 박순자 "사퇴하라". 
심상정 "노회찬과 매일 밤 대화 '정의당의 길' 가라 하실 것". 
유승민 “차명진 탈당권유 결정 안이해 재명 결정도 늦어”. 
이해찬 "선거 간절한 사람이 이긴다" '유시민 180석' 진화.
선관위, 차명진 등록 무효 처리, 사전투표 득표도 무효. 
대구시 카드 없다더니 이제서야 "20일부터 쿠폰 지급". 

참여하는 사람은 주인이요, 그렇지 않은 사람은 손님이다. 
– 도산 안창호 -

당신이 대한민국의 주인인지 아니면 스쳐지나가는 객에 불과한지는 내일 투표장에 나가느냐 아니냐에 따라 결정됩니다. 
꼭 투표하시고 대한민국의 미래를 결정하는 주인이 되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오늘은 14일간의 선거운동의 마지막 날입니다. 
선거운동을 열심히 한 후보와 운동원 그리고 지켜보신 국민 모두 수고하셨습니다. 
위대한 대한민국 국민의 선택은 언제나 옳습니다. 
목요일 기쁘게 인사드리겠습니다. 
고맙습니다. 


[류효상의 고발뉴스 조간브리핑]

 

----

 

[4월 14일 마케팅뉴스] 인스타 라이브를 PC에서 외

 

1. 인스타그램 라이브 PC에서도 본다
그동안 인스타그램 라이브는 모바일만 지원했으나 이제 PC 등 웹에서도 볼 수 있게 됐다. 그러나 PC에서 라이브 스트리밍을 할 수는 없고, 현재는 일부 사용자만 쓸 수 있다.
 
 
2. 무신사 매출 2천억원 달성
무신사가 작년 매출이 105% 증가한 2197억원을 달성했다고 공시했다. 매출 성장 요인으로 월평균 7700건에 달하는 입점 브랜드에 대한 홍보 콘텐츠를 직접 제작·배포하는 등 입점 업체에 다양한 지원을 꼽았다.
 
 
3. 카카오메일 PC버전 나온다
카카오가 PC에서 메일을 확인할 수 있는 PC버전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번 PC버전 베타서비스는 모바일 버전에 없었던 메일함 생성, 스팸 차단 상세 설정 등 추가 기능도 제공한다.
 
 
4. 여름 상품 마케팅 서두른다
유통업체들이 예년보다 2주 빠르게 여름 상품 마케팅을 시작했다. 최근 날씨가 부쩍 포근해지면서 여름 패션, 가전 등의 출시 시점이 앞당겨지고 있다. 사회적 거리두기로 오프라인 유통 시장이 침체돼 여름 상품 조기 마케팅이 활력이 될지가 관건이다.
 
 
5. 네이버 스포츠 섹션도 댓글 이력 공개한다
네이버가 도입한 댓글 이력 전체 공개의 예외 영영이었던 스포츠 섹션에도 댓글 이력을 확인할 수 있게 됐다. 네이버는 스포츠 서비스 또한 클린한 댓글 문화를 만들기 위해 이같이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6. 네이버의 새로운 음성인식 엔진 'NEST'
네이버가 복잡하고 다양한 장문의 음성 표현을 인식하여 텍스트로 변환할 수 있는 새로운 음성인식 엔진 'NEST'를 공개했다. 네이버는 동영상 및 오디오 콘텐츠 자막 제작이나 고객센터 통화 관리 등 다양한 분야에 활용가치가 높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7. 블라인드 1억원 규모 광고 무료지원
직장인 커뮤니티 블라인드가 한국 기업에 1억원 상당의 광고 상품을 무상 지원한다고 밝혔다. 블라인드 앱의 MAU는 100만명 이상이며, 16일부터 16곳의 업체를 선정해 5월 중 진행한다고 설명했다.

728x90
반응형
LIST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