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2020년 04월 13일 월요일 신문브리핑

 

# 제 1531호 신문브리핑(2020년 4월 13일) #

 

"불평거리를 찾다 보면 어느새 희망은 사라지고, 감사거리를 찾다보면 어느새 절망은 사라진다."

- 평생감사 카드

 

 

<< 정치/외교 >>

특이내용 없음

 

 

<< 경제 일반 >>

1.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자동차를 팔 곳이 없어지면서 기아자동차가 국내 공장 세 곳을 1주일간 가동 중단하고 현대자동차도 생산라인 하나를 멈추기로 함

현대·기아차가 해외 수요 부진을 이유로 국내 공장 가동을 중단하는 건 이번이 처음이며, 자동차를 비롯한 주력산업이 ‘수출 절벽’에 직면했다는 우려가 나옴

 

2. 지난해 국내에서 허가 취소 처분을 받았던 코오롱생명과학의 골관절염 유전자치료제 인보사가 미국 식품의약국(FDA)의 임상 3상 시험 재개 승인이 12일 발표되면서 기사회생함

코오롱생명과학 관계자는 “11개월 만에 임상을 재개할 수 있게 됐다”며 “국내에서 문제가 됐던 신장 유래 세포가 주성분인 인보사의 임상시험 데이터 유효성을 FDA가 인정했다는 점에서 의미 있는 결정”이라고 말했으며, FDA의 이번 결정은 인보사를 둘러싼 국내 소송에도 영향을 미칠 전망임

 

3. 쌍용자동차가 지난 10일 임시 이사회를 열고 마힌드라의 400억원 신규 자금 조달 방안을 최종 확정했다고 12일 발표함

마힌드라는 지난 3일 이사회에서 당초 계획돼 있던 2300억원 지원 방안을 철회했으며, 대신 향후 3개월 동안 최대 400억원의 일회성 특별 자금을 투입하기로 함

 

 

<< 금융/부동산 >>

1. 12일 금융업계에 따르면 KDB생명을 보유하고 있는 산업은행과 칸서스자산운용이 조만간 중견 사모펀드(PEF)인 JC파트너스를 KDB생명 인수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할 예정임

산은은 2010년 금호생명을 인수해 KDB생명으로 이름을 바꾼 뒤 2014년부터 세 차례 매각을 시도했지만 번번이 실패했으며, 하지만 이동걸 산은 회장이 “시장이 원하는 가격에 팔겠다”는 원칙을 밝히면서 복수의 인수 후보자가 나타난 것임

 

2. 12일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뉴욕상품거래소에서 지난 9일 6월물 금 선물가격이 전날보다 트로이온스당 4.07% 오른 1752.80달러에 거래를 마치면서 2012년 9월 이후 가장 높은 수준을 기록함

- 국내 금값도 2014년 시장 개설 이후 최고가로 치솟았으며, 10일 KRX 금시장에서 금 현물의 1g 가격은 1.38% 오른 6만5340원에 마감함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를 맞아 미국 등이 돈을 풀어 경제를 살리자 달러화 가치는 떨어지는 반면 금은 품귀 현상을 빚고 있다는 분석임

 

3. 정부의 잇따른 부동산 규제와 코로나19 확산에 따른경기 침체로 강남3구(강남·서초·송파구) 재건축시장이 멈춰섬

- 시세보다 2억~3억원가량 싼 급매물이 나와도 매수세가 붙지 않는 상태이며, 집값 불확실성이 커지면서 올초 시작된 강남지역 전세 품귀 현상이 장기화할 수 있다는 분석이 나옴

 

4. 12일 한국감정원에 따르면 올 들어 지난주까지 세종시 아파트값 누적 변동률은 9.31%로 이는 전국에서 가장 높은 상승률이며, 같은 기간 대전은 5.44% 올랐고 경기와 인천은 각각 4.10%, 3.58% 상승함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와 경기 불확실성 확대, 부동산 규제 강화 등으로 서울 광주 등의 상승률이 0.1%대에 머무른 것과 대비되며, 전국 매매가 평균 변동률은 1.69%임

 

 

<< 국제 >>

1. 세계 최대 자동차 시장인 중국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종식 국면에 진입했다는 판단에 따라 내수 재건에 속도를 내고 있음

중국 승용차시장정보연석회(CPCA)에 따르면 올 1분기 중국에서 팔린 자동차는 301만4399대로, 전년 동기보다 40.8% 급감했으나, 파격적인 규제 개혁을 통해 내수 회복을 꾀한다는 전략으로 올해 말 폐지할 예정이던 친환경차 보조금 제도를 2년 연장하기로 하고 친환경차 제조업체의 설립 요건을 완화하는 작업도 하고 있음

 

2. 세계 모바일 운영체제 시장을 양분하고 있는 구글과 애플이 지난 10일 코로나19 확진자 동선을 추적해 접촉자에게 알려주는 앱을 개발해 다음달 중순께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힘

구글과 애플은 블루투스 기술을 활용해 코로나19 확진자와 접촉한 사람을 추적할 수 있도록 하는 앱 개발용 소스코드 모음(API)을 내놓을 계획이며, 다음달 중순 구글 안드로이드 및 애플 iOS 스마트폰에 모두 쓸 수 있는 API를 출시하는 게 목표임

 

 

<< 오늘 신문의 경제관련 용어 >>

* 상품거래소(commodity exchange, 商品去來所)

- 거래단위와 시간·상품·거래장소 등이 표준화, 규격화되어 있는 시장임. 일반 시장처럼 물건을 사고 파는 형태를 이루나 대량으로 유통되는 상품을 취급하는 시장으로, 흔히 장내시장이라 함. 거래소·상품시장이라고도 하며, 대부분 선물거래를 하므로 선물거래소라고도 함. 품질이 균등한 상품, 장기간 저장할 수 있는 상품을 대량으로 거래하는데, 특히 농산물이나 광물·원료 등 1차 생산품이 주로 거래됨.
판매방식에 따라 현물시장과 선물시장으로 나뉨. 현물시장은 상품 자체를 매매하는 시장을, 선물시장은 상품이 인도되기 전에 앞서서 매매하는 시장을 말함. 대부분 선물시장의 방식으로 운영되며, 선물시장은 장래의 일정한 시기에 현품을 대금과 교환할 것을 조건으로 하는 매매계약을 거래함.
전세계적으로 다양한 거래소가 설치되어 있음. 시카고에는 세계에서 가장 규모가 큰 곡물거래소가, 뉴욕에는 원유거래소가, 런던에는 금속거래소가, 오스트레일리아와 뉴질랜드에는 모직과 육류·과일을 취급하는 거래소가 있음. 이밖에도 지역별 나라별로 대량으로 생산되는 품목을 다루는 국제적인 거래소가 있음.

- 정보 출처 : 두산백과

 

----

 

20년 4월 13일 월요일 간추린뉴스입니다.

■ 4.15 총선 전 마지막 휴일인 어제 여야는 최대 격전지인 수도권을 공략하며 총력전을 펼쳤습니다. 투표를 이틀 앞둔 오늘 더불어민주당은 영남, 미래통합당은 충청권에서 막판 표심 잡기에 나섭니다.

■ 이번 총선에서 코로나19로 자가격리 중인 유권자들도 본 투표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정부는 의심증상이 없는 경우 총선 당일 일반 유권자 투표가 마감되는 오후 6시 이후 따로 투표할 수 있도록 할 방침입니다.

■ 오늘부터 미국에서 들어오는 모든 사람은 입국 뒤 3일 안에 코로나19 진단 검사를 받아야 합니다. 최근 2주간 해외 유입 확진자 가운데 미국발 입국자가 절반에 달하는 데다 점차 증가 추세에 따른 것입니다.

■ 코로나19 신규 확진자가 32명 추가되면서 나흘 연속 30명 안팎 수준을 유지하고 있고 완치율도 70%를 넘어섰습니다. 하지만 높아지는 사망률과 재확진도 잇따르고 있어 정부는 국민에게 사회적 거리두기 동참을 거듭 강조했습니다.

■ 부활절을 맞아 현장 예배를 강행한 교회가 늘어 방역에 비상이 걸렸습니다. 서울과 경기에서 '집회금지 명령'이 내려진 일부 교회가 현장 예배를 강행하면서 단속 공무원과 신도들 사이에 충돌도 일어났습니다.

■ 코로나19 발병과 세계적인 확산 직전 전문가 의견이 무시된 사례가 드러나 파문이 일고 있습니다. 세계보건기구, WHO는 타이완이 제기한 사람 간 전염 가능성을 무시한 것으로 알려졌고,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주무 장관의 세계적 대유행 가능성 보고를 대수롭지 않게 여겼다는 보도가 나왔습니다.

■ 이탈리아의 코로나19 하루 신규 사망자 수가 약 3주 만에 400명대로 떨어졌습니다. 하루 신규 사망자 수가 400명대를 기록한 것은 지난달 19일 이후 24일 만입니다. 다만 누적 확진자 대비 누적 사망자 비율을 나타내는 치명률은 12.73%로 여전히 세계 최고 수준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 유럽에서는 이탈리아와 스페인, 영국에서 코로나19 확산세가 동시에 주춤하는 모습입니다. 한편 입원 치료를 받던 존슨 총리도 퇴원했습니다. 그러나 러시아에서는 확진자가 급격히 늘고 있어 걱정입니다.

■ 코로나19 사태로 우리나라와 항공길이 끊긴 체코에 있는 교민들을 위해 현지시간 15일 인천행 특별기가 운항됩니다. 주체코 한국대사관에 따르면 좌석이 368석인 대한항공 특별기가 오는 15일 오후 1시 체코 프라하 공항을 출발할 예정입니다.

■ 우리 정부가 한미 방위비 분담금 협상에서 지난해보다 13% 더 내는 안을 제시했지만,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거부했다고 로이터 통신이 보도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국방장관, 그리고 국무장관과 협의해서 이런 결정을 내린 걸로 전해졌습니다.

■ OPEC+, OPEC과 10개 주요 산유국의 연대체가 5월 1일부터 6월 말까지 두 달 간 하루 970만 배럴의 원유를 감산하기로 합의했다고 주요 외신들이 보도했습니다. 이번에 합의된 감산량은 그동안 OPEC+가 결정한 감산·증산량 가운데 가장 큰 규모입니다. 

■ 서울중앙지검 디지털성범죄 특별수사TF는 오늘, 미성년자를 포함한 여성들을 상대로 성 착취물을 만들어 유포한 혐의 등으로 구속된 '박사방' 운영자 조주빈을 재판에 넘기고 수사 결과를 발표합니다.

■ 코로나19 백신 개발을 위한 민관합동 범정부지원단이 이번 주부터 가동됩니다. 윤재관 청와대 부대변인은 보건복지부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중심으로 관련부처 장·차관들과 함께 민간 전문가도 참여할 예정이라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 미국의 코로나19 환자는 54만명을 넘어선 가운데, 트럼프 행정부 내에선 5월부터 경제 활동 재개가 가능할 거란 전망이 조심스럽게 나오고 있습니다.

■ 코로나19 사태로 취업준비생들의 한숨이 깊어지고 있다고 합니다. 공공기관·공무원 시험도 언제 볼 수 있을지 불투명한 상황에, 주요 대기업 채용 일정도 줄줄이 연기됐기 때문입니다.

■ 구글과 애플이 공동으로 코로나19 감염자 동선을 추적하는 스마트폰 앱을 다음 달까지 개발하기로 했습니다. 두 회사는 이 사태를 이겨내는 데 도움이 될 거라며 개인의 사생활을 침해하지 않고 할 수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 국회의원 선거일인 15일에는 주말처럼 출생연도와 상관없이 공적 마스크를 구입할 수 있습니다. 정부는 선거 전날인 14일 약국별로 마스크를 백 개씩 추가로 공급하기로 했습니다.

■ 코로나19 신규 확진자가 줄어들면서 청정 지역 호텔과 리조트의 주말 예약자가 급증했다고 합니다. 제주도 주요 호텔들은 해외여행길이 막힌 신혼여행족까지 제주도로 유턴하면서 5월 가정의 달 투숙률이 80%대로 치솟고 있습니다. 

■ 미국 뉴욕과 영국 런던, 네덜란드 암스테르담, 이탈리아 베네치아 등 전 세계 유명 도시, 관광지가 홍보를 위해 만든 유튜브 실시간 중계 채널이 코로나19 확산으로 새롭게 주목받고 있다고 합니다. 여행과 외출이 자유롭지 않은 상황에서 낯선 풍경을 보며 답답함과 외로움을 달래는 사람이 늘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 세계적인 록밴드 U2의 리더 보노가, 문재인 대통령에게 편지를 보냈습니다. 자신의 고향인 아일랜드에 의료장비 지원을 요청하는 내용이었는데요. 보노의 요청에 문 대통령은 의료장비 구입을 위해 관계당국과 협의할 수 있도록 조치하겠다고 화답했습니다.

🔊 한 주 미리보기

정부가 오늘부터 한국인 입국을 금지한 90개 국가에 대해 비자 면제와 무비자 입국을 잠정 정지합니다.

지난 5일까지 외국인에게 발급한 단기 비자 효력도 정지됩니다.

다만 외교관이나 승무원 등은 예외적으로 비자 면제가 유지됩니다. 

내일은 코로나19 대응 협력을 위한 아세안+3 특별화상 정상회의가 열립니다.

이번 회의에는 한·중·일 3국과 아세안 회원국 정상이 참석해 코로나19에 대응하는 공동성명이 채택될 예정입니다.

15일 수요일은 21대 국회의원을 뽑는 투표가 실시됩니다. 

만 18세 이상 유권자는 신분증을 지참하고 주민등록지 내 지정된 투표소에서 투표할 수 있는데요.

마스크도 꼭 착용하고 가셔서 소중한 한 표 행사하시기 바랍니다.

오는 16일, 목요일은 세월호 참사 6주기죠. 당일 오후 4시 16분부터 1분 동안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청 일대에서 희생자들을 추모하기 위한 사이렌이 울립니다.

그리고 중·고등학교 1, 2학년과 초등학교 4, 5, 6학년이 원격수업을 시작합니다. 

원격수업이 처음 실시됐던 지난 9일엔 접속 오류 등 혼란이 많았는데요.

학부모와 학생들은 원활한 수업을 위해 유의사항들을 미리 확인하고 준비하셔야겠습니다.

금요일에는 가사도우미 성폭행 혐의 등으로 재판에 넘겨진 김준기 전 DB그룹 회장에 대한 1심 선고가 열립니다.

앞서 검찰은 징역 5년을 구형했는데요.

김 전 회장 측은 사실관계는 대체로 인정하지만, 피해자들이 동의한 것으로 믿었다고 주장하고 있어 어떤 판단이 내려질지 주목됩니다.

[출처:세상소식]

 

----

 

2020년 4월 13일 신문을 통해 알게 된 것 들

1. 한국인이 좋아하는 봄꽃 → 1위 벚꽃(60.6%), 2위 개나리 10%, 3위 목련 8.4%, 4위 진달래 5.3%, 튤립, 유채, 철쭉...(중앙선데이)▼


2. 군소 정당 ‘3%’ 넘길까? → 각종 여론조사에서 3% 미만... 리얼미터- tbs 조사(6∼8일) △친박신당(2.4%) △민중당(1.9%) △한국경제당(1.7%) △우리공화당(1.0%) 순...(세계)


3. ‘동정녀 마리아 출생, 예수 위대함 강조 위한 것’ → ‘요즘 세계 성서학계의 보편적 해석이다. 그런데도 한국에서 이런 이야기를 하면 충격을 받는 그리스도인이 꽤 많다’. 성서신학 권위자 정양모 신부 부활절 인터뷰 중.(중앙선데이)


4. 31번 환자 54일째 입원 → 현재 국내 최장기 입원기록. 매일 검사에서 계속 바이러스 양성. 보통 중증환자 4~5주, 경증은 2주 내외 완치 가능. 현재 코로나에 대한 완전한 분석이 없는 상태... 예외적인 상황도 있어. (한국)


5. 트로트도 초기에는 → 신교육을 받은 중산층이 즐기는 고상한 음악이었지만, 일본의 것 폄하되고 60~70년대 팝, 포크송에 밀려 하층민의 문화로 옮겨갔다. 이영미 평론가.(중앙선데이)


6. ‘한국서도 그린뉴딜(청정에너지)이 유효한 전략인가?’ → 그렇다. 해상과 해안에서 전체 전기 수요를 100% 만들 수 있는 자원과 산업적 능력을 갖고 있다. 마크 제이콥슨 美 스탠퍼드대 대기·에너지 프로그램 연구소장 인터뷰.(중앙선데이)


7. 구글의 독감 예측 시스템 → 독감 관련어 검색량으로 예측, 초기엔 97% 적중... 점차 빗나가 2015년 중단. 관련어 범위 설정, 증상없는 사람들의 검색 증가 등 분석에 한계.(중앙)


8. 대만 프로야구 세계 첫 시즌 오픈 → 12일 무관중 경기로 오픈. 당초 11일 개막 경기는 우천으로 연기. 대만은 방역 위반 벌금 최고 4000만원. 한국은 5월 오픈 목표로 검토 중.(국민)


9. ‘공유경제’ 코로나로 위기 가속 → 우버, 에어비앤비, 위워크 등 사업 핵심 개념인 ‘공유’ 자체가 소비자 에서 멀어지고 있다. 코로나 진정돼도 활성화 미지수. (중앙선데이)


10. 증평군 ‘장 항아리’ 분양 → ‘장이 익어가는 마을’, 19만원에 한 항아리, 된장 30kg, 간장 3.6L를 가져갈 수 있어. 2년간 보관 관리.(동아)


이상입니다

----

 


[뉴스 큐레이션 류효상의 고발뉴스 조간브리핑]
2020년 4월 13일 신문을 통해 알게 된 이야기들

1. ‘범여권 180석 가능’하다고 한 유시민 이사장의 판세 전망에 민주당 지도부가 불편한 기색을 보이며 견제에 나섰습니다. 이낙연 상임선대위원장은 "선거 결과의 섣부른 전망을 경계한다"며 끝까지 겸손하게 임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까불다 3일 천하’라고... 그놈의 입 때문에 망한다니까~

2. 이낙연 민주당 상임공동선대위원장이 종부세 완화, 대출규제 완화를 시사하는 등 여당이 부동산 개혁에서 멀어지고 있습니다. 그 사이 미통당은 분양가 상한제 폐지, 공시가격 인상 저지를 내걸며 대놓고 역주행하고 있습니다.
상위 1%만 낸다는 종부세를 국회의원 후보의 19%가 낸다니 오죽 하시겠어~

3. 미통당은 후보들의 연이은 막말 악재를 의식해 몸을 낮추고 정권의 폭주를 견제하기 위해 일할 기회를 달라고 호소했습니다. 정부 여당을 향해선 코로나19에 대한 자화자찬으로 실정을 감추고 있다고 비판했습니다.
그래서 지들한테 표를 몰아달란다... 사람이 염치가 있어야지 말야~

4. 수도권 민심의 쏠림 현상이 가시화하면서 미통당에 비상이 걸렸습니다. 김대호·차명진 후보의 막말 파동이 중도층의 이탈을 부채질하면서 가뜩이나 좋지 않은 수도권 판세가 민주당 쪽으로 급격히 기울고 있다는 판단에서입니다. 
김종인 위원장은 좋겠어... 선거 망해도 할 말이 생겼으니 말야~

5. 김종인 위원장은 황교안 대표에게 "당 지도부에 '제발 좀 쓸데없는 소리 하지 말아 달라'고 지시하라"고 밝혔습니다. 그러면서도 "여론조사에서 격차가 줄어든 것을 보면 최종적으로 승리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최종적으로 승리할 수 있다’는 쓸데없는 소리 좀 하덜 말아라~

6. 심상정 대표는 "정의당은 민주당의 왼편에서 문재인 정부가 촛불 정부로서의 소임을 소홀히 하지 않도록 견인하는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또, "그것이 진정으로 문재인 대통령을 위한 길"이라고 주장했습니다.
아무래도 ‘민주당 빼고 찍자’는 양반들을 찾아 보는 게 빠를 듯... 

7. 안철수 대표는 지방자치단체가 '배달의 민족'에 맞서 공공 배달앱을 만들겠다는 것과 관련해 "시장의 영역을 침범하는 것으로 인기영합주의"라고 비판했습니다. 안 대표는 "인기영합주의의 대가는 혹독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전국을 달리는 ‘한국의 포레스트검프’는 인기도 없으니 우야꼬~

8. 총선 사전투표율이 역대 최고치인 26.69%를 기록했습니다. 사전투표는 지난 2014년 지방선거에서 처음 도입됐으며 종전 최고 사전투표율은 2017년 대선 때의 26.06%로 이번 총선 사전투표율이 0.63%포인트 높았습니다.
누구에게 유리할 지 모른다는 언론... 거짓말 하지 마라 “다 알면서~”

9. 총선이 코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여야의 자체 선거 판세에 변화가 일고 있습니다. 여권 일각에서는 범진보진영 전체를 합쳐 180석도 가능하다는 말까지 나오는 데 반해 미래통합당은 막말 파동에 목표치를 다소 낮춰 잡았습니다.
다소가 아니라 많이 낮춰야 할 것이다. 그렇다고 니넨 자만하지 말고... 

10. 김빛내리 서울대 생명과학부 교수가 이끄는 공동 연구팀이 코로나19 치료제 개발에 결정적인 기여를 할 수 있는 성과를 냈습니다. 연구팀은 세계 최초로 사스코로나바이러스-2의 고해상도 유전자 지도를 완성했다고 밝혔습니다.
세계를 구하는 대한민국~ 이걸로 노벨상 가즈아~~

11. 코로나19 최대 피해 지역인 대구시가 의료진 수당, 저소득층 쿠폰 등을 잇따라 늑장 지급해 눈총을 받고 있습니다. 특별재난지역 선포로 집중 지원을 받은 시가 제대로 된 행정능력을 갖추지 못한 것 아니냐는 의심이 나오고 있습니다.
이와중에 실신 권영진 시장님의 인기는 대통령 버금 간다니 정말 이래도 대구~

12. 최근 국내외에서 질병관리본부의 정은경 리더십이 조명받고 있습니다. 이에 대해 정은경 본부장은 “코로나19에 대응하고 있는 것은 방대본만의 일이 아니며 국가, 정부와 지자체의 위기 대응 역량의 결과”라며 공을 돌렸습니다. 
잘 된면 지탓, 못되면 남탓하는 인간들아 좀 배워라~ 배워서 남 주냐~

13. 국군대구병원에 투입된 신임 간호장교 75명이 5주간의 의료지원 임무를 성공적으로 완수하고 복귀했습니다. 신임 간호장교들은 졸업 및 임관식을 마친 뒤 곧바로 국군대구병원에 투입되어 5주 동안 치료를 지원했습니다.
이런 분들이 없었으면 대구는... 당신들이 영웅입니다. “충성”~

14. 텔레그램 '박사방'에서 조주빈을 도운 공범들이 잇달아 구속되면서 이들의 신상도 공개될지에 관심이 쏠립니다. 경찰은 신상 공개로 인한 범죄 예방효과와 인권침해, 2차 피해 논란 가능성 등을 염두에 두고 고심 중입니다.
2차 피해 보다는 피해자들과 앞으로의 잠재적 패해자가 없도록 100% 공개~

15. 과거 담임교사를 협박해 감옥살이하고도 보복 협박을 한 ‘박사방’ 공범에 대해 재판부는 “반성한다는 생각이 안 든다”라고 지적했습니다. 반성문에서 자신의 억울함을 항변할 뿐 반성하거나 사과하지 않은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선거 때만 되면 엎드려 절하는 군상들도 매 한가지라는 거~

16. 국내 ‘배달의 민족’이 과다한 배달 수수료 논란으로 도마에 오른 가운데 미국에서는 음식 배달업체들이 앞다퉈 수수료를 낮추고 있어 대조를 이루고 있습니다. 코로나 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식당들을 돕기 위해서입니다.
한번 배신한민족은 또 빌미만 있으면 또 배신하게 되어 있음을 잘 알지~

미통당 “n번방 사건 관련 폭로를 하지 않겠다”고 밝혀. 
상위 1%만 내는 종부세, 미통당 후보는 38.8%가 납부. 
황교안·유승민 통합 후 첫 만남 "무능한 문 정권 심판". 
빌 게이츠, 문 대통령에 “한국 세계 모범, 백신 개발 협력”. 
외신 "한국은 그 어떤 군대 없이 지구를 침략했다" 극찬. 
무단이탈 등 자가격리 위반하면 '전자손목밴드' 부착. 
권영진 대구시장, 악플러 4명 모욕죄 등으로 경찰에 고발. 
배달의민족 “수수료 제도 원상복구 불가능” 입장 뒤집어. 
트럼프, 한미 방위비 분담금 협상 최소 13% 인상안 거부. 
민주, 황교안 "이 정부 테러할 지 몰라" 발언에 십자포화. 

민주주의가 성립하기 위해서 우리는 단순 관찰자가 아닌 참여자가 되어야 한다. 투표하지 않는 자, 불평할 권리도 없다.
- 루이스 라모르 -

역대 최대 사전투표율을 보여준 위대한 국민들의 염원이 앞으로 4년간 대한민국의 미래를 밝혀 주리라 믿습니다. 
아직 투표 하지 않으신 73.31%의 유권자도 오는 수요일 빠짐 없이 투표 하시기 바랍니다. 
선택은 당신이 하는 것이지만, 투표는 국민의 의무이기도 하다는 것을 잊지마세요. 
고맙습니다. 

[류효상의 고발뉴스 조간브리핑]

 

----

 

[4월 13일 마케팅뉴스] 포털 웹툰 광고 단가 외

 

1. 네이버 블로그 숏폼 동영상 편집기 '모먼트' 출시
네이버가 블로그용 '숏폼' 동영상 편집기 '모먼트'를 출시했다. 네이버 블로그에서 10분 안쪽의 동영상을 편집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프로그램으로, 목차 생성과 위치, 상품 추가 기능 등을 갖추고 있다.
 
 
2. 포털 웹툰 광고 단가 최고 5000만원
네이버는 브랜드 웹툰 광고에 5000만원의 단가를 일괄 적용하고 있다. 주 1회씩 총 8회 연재되며 웹툰 작가료는 광고비와 별도로 계산한다. 한국관광공사 등 정부부처와 대기업도 네이버와 손잡고 브랜드 웹툰 광고를 진행했다. 다음 웹툰은 8회 기준 3200만원이다.
 
 
3. 페이스북에서 '콰이어트 모드' 출시
페이스북이 콰이어트 모드를 출시했다. 이 기능은 사용자가 잠시 동안이라도 휴식을 취할 수 있게 알람을 비활성화해준다. 콰이어트 모드는 설정에서 적용할 수 있으며, 푸시 알림이 오지 않도록 시간을 설정할 수 있다.
 
 
4. 은행권의 마케팅 대세는 유튜브
최근 비대면 콘텐츠의 중요성이 커지면서 은행권에서 유튜브 시장이 새로운 마케팅 블루오션으로 떠오르고 있다. 안정 자산을 보유한 5060 중장년층에서 유튜브 이용자가 꾸준히 늘고 있어 각 은행에서도 차별화된 유튜브 마케팅을 중요시하고 있다.
 
 
5. 쿠팡도 '로켓배송' 선물하기 시작한다
쿠팡이 카카오톡이나 문자 등 모바일 메시지로 상품을 선물할 수 있는 '쿠팡 로켓 선물하기' 서비스를 시작한다. 쿠팡은 새벽배송이 가능한 선물하기라는 점을 내세워 로켓배송 상품은 다음날, 로켓프레시 상품은 다음날 오전 7시까지 배송한다.
 
 
6. 네이버, 특정인의 댓글 차단 기능 도입
네이버 뉴스에 특정인 댓글 차단 기능이 도입됐다. 네이버는 악성댓글과 어뷰징 방지를 위해 댓글 활동 이력 공개에 이어 두 번째 방안으로 댓글 차단 기능을 도입한 것으로 풀이된다. 기능을 적용하면 특정인의 모든 댓글을 가릴 수 있다.
 
 
7. 롯데쇼핑 해외 온라인 사업 철수
롯데쇼핑이 부진한 해외 사업 부분을 정리하고 있다. 롯데쇼핑은 베트남과 인도네시아에서 진행해왔던 이커머스 사업에서 손을 떼기로 결정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현지 법인을 청산하고 인도네시아 합작법인 지분도 정리할 것으로 보인다.

 

728x90
반응형
LIST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