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2020년 08월 03일 월요일 신문브리핑

 

# 제 1603호 신문브리핑(2020년 8월 3일) #

 

"지나간 모든 것을 감사한다는 것은 오늘의 모든 것에 감사한다는 말이다. 

다가올 모든 것에 긍정한다는 것은 오늘의 모든 것을 받아들이며 최선을 다한다는 뜻이다."

- 하마슐드

 

 

<< 정치/외교 >>

1. 더불어민주당이 4일 열리는 국회 본회의에서 청와대와 정부 정책을 반영한 법안들을 단독으로 통과시킨다는 방침임

- 종합부동산세 최고세율 인상 등을 포함한 ‘부동산 세제 3법’과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 후속법안, 정부조직법 개정안 등으로, 야당의 견제가 사실상 무력화되면서 앞으로 민주당의 입법 속도전은 더욱 과감해질 것으로 관측됨

 

 

<< 경제 일반 >>

1. 2일 산업계에 따르면 현대차와 LG전자가 차량 천장에 대형 OLED(유기발광다이오드) 디스플레이를 장착하고, 내부 곳곳에 신개념 가전제품을 적용한 미래차 콘셉트 모델 개발을 완료함

현대차가 국내 대기업과 손잡고 전기차에 적용될 차량 인테리어 모델을 개발한 건 이번이 처음으로, 글로벌 미래차 시장을 잡기 위해 두 그룹이 전방위 협력을 시작했다는 분석임

 

2. 한국 경제의 버팀목 역할을 하는 수출을 비롯한 주요 경제지표가 일제히 반등하면서 경기가 회복되는 것 아니냐는 관측이 나오고 있음

2일 산업통상자원부에 따르면 지난 7월 한국의 수출은 작년 같은 달에 비해 7% 줄어든 428억3000만달러로 집계되며 코로나19가 본격화한 3월에 1.6% 줄어든 뒤 4월(-25.5%)부터 6월(-10.9%)까지 석 달 연속 큰 폭으로 감소하다 넉 달 만에 한 자릿수 감소율을 기록했으며, 생산지표도 반등하면서 통계청에 따르면 6월 전(全)산업생산은 전달에 비해 4.2% 감소함

한국은행에 따르면 기업들의 심리지표인 지난달 전체 산업의 업황 기업경기실사지수(BSI)도 60으로 전달보다 4포인트 상승했으며, 민간소비를 좌우하는 가계심리 지표인 7월 소비자심리지수(CCSI)도 전달에 비해 2.4포인트 오른 84.2로 집계됨

- 하지만 세계적으로 하루 평균 코로나19 확진자 수가 줄지 않고 있는 데다 수출 감소세가 이어지고 있는데다, 한국의 주요 수출시장인 미국 경기의 회복을 낙관하기 어려운 상황이기 때문에 지나친 낙관론은 경계해야 한다는 목소리도 여전함

 

3. 2일 국회와 관계부처에 따르면 고용노동부가 최근 한국노동연구원에 ‘실업급여 반복 수급 제도 개선 방안’의 연구용역을 발주한 것으로 확인됨

- 정부는 오는 12월 연구 결과를 제출받아 이르면 내년부터 반복 수급 제한 등 실업급여 제도 개선 방안을 마련할 예정이며, 이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고용대란이 벌어진 와중에도 취업과 고의 실업을 오가며 실업급여를 빼먹는 ‘얌체족’이 늘고 있는 것에 대한 조치임

 

4. 두산중공업이 강원 홍천의 골프장 클럽모우CC를 하나금융-모아미래도 컨소시엄에 넘기는 매각거래를 마치고 매각대금 1850억원 중 일부 비용을 제외하고 채권단 차입금을 상환했다고 2일 발표함

앞서 산업은행 등 채권단은 경영난에 빠진 두산중공업에 긴급운영자금 및 한도대출 형태로 3조6000억원을 지원했었으며, 두산그룹의 재무구조 개선계획(자구안)이 진척을 보이면서 예상보다 빨리 빚을 갚기 시작했다는 평가임

 

 

<< 금융/부동산 >>

1. 유로·엔·파운드 등 주요국 통화와 비교한 달러 가치(달러인덱스)가 지난 한 달간 4.1% 급락하며 월간 기준으로 2010년 9월(-5.4%) 이후 가장 큰 낙폭을 기록함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재확산으로 미국의 경기 회복세가 둔화할 것이란 전망에 무게가 실리는 가운데 유럽연합(EU)이 경제회복기금 조성에 합의해 유로화 가치가 급등한 결과이며, 국제신용평가사 피치는 미 정부의 과도한 재정지출과 국가부채 급증 등을 이유로 국가 신용등급 전망을 ‘안정적’에서 ‘부정적’으로 하향 조정함

 

2. KB부동산신탁이 국내 처음으로 헬스케어 전문 리츠(REITs·부동산투자회사)를 설립함

- 병원 등 의료시설을 인수한 뒤 이를 의료기관에 임대해 수익을 내는 회사이며, 2일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KB부동산신탁은 최근 국토교통부에 ‘KB헬스케어1호리츠’의 영업 등록을 신청하고 승인을 기다리고 있음

 

3. 이번주 주택 공급 확대 대책을 발표할 정부와 서울시가 분양 시장에서 소외되고 있는 30대 젊은 층에 공공분양 물량의 일정량을 할당하는 것을 검토하고 있음

- 청약 당첨을 기대할 수 없어 ‘패닉바잉(공황 구매)’에 나서고 있는 30대를 위한 일종의 ‘분양 쿼터제’를 도입하자는 것으로, 젊은 층 물량이 늘어나는 만큼 4050세대의 당첨 확률은 낮아지게 돼 논란이 예상됨

 

4. 국토교통부와 법무부가 2일 참고자료를 내고 집주인이 실거주를 이유로 계약 갱신을 거부한 경우 세입자에게 계약 갱신을 요구한 기간, 즉 향후 2년간 해당 주택의 확정일자와 전입신고 정보를 열람하게 해 줄 방침이라고 밝힘

이를 위해 주택임대차보호법과 주민등록법의 시행규칙 등을 개정하기로 했으며, 현재 이들 법은 임대인과 임차인, 소유자, 금융회사에 이와 관련한 정보 열람을 허용하고 있는데, 이 대상을 갱신 거절 임차인으로 확대한다는 것임

 

5. 이재명 경기지사가 경기도 일부 지역을 대상으로 실거주 목적의 주택 매입만 허용하는 ‘토지거래허가제’ 시행 여부를 검토하고 있음

- 과도한 기본권 침해라는 입장과 부동산시장 안정화를 위한 불가피한 선택이라는 입장이 엇갈리고 있음

 

 

<< 국제 >>

1. 미국 IT기업 애플이 사우디아라비아 국영 석유기업 아람코를 제치고 세계 시가총액 1위 기업에 등극함

지난달 31일 미국 뉴욕증시에서 애플 주가가 전일 대비 10.47% 급등한 425.04달러로 장을 마감하면서 애플 시가총액은 1조8400억달러(약 2191조4400억원)를 기록했으며, 반면 2일 사우디 타다울증시에서 아람코 주식은 전날과 같은 33리얄에 거래돼 시가총액이 1조7600억달러(약 2096조1600억원)에 그침

 

 

2.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중국 동영상 공유 앱인 틱톡의 미국 내 사용을 금지하겠다고 밝혀 파장을 불러오고 있음

월스트리트저널은 “트럼프의 틱톡 금지 발언 이후 MS가 틱톡과 벌이던 인수 협상을 중단했다”고 보도했으며, 외교안보 이슈를 둘러싼 미·중 갈등이 전면적인 ‘경제 전쟁’으로 확전되는 양상임

 

 

<< 오늘 신문의 경제관련 용어 >>

BSI(Business Survey Index : 기업경기실사지수)

BSI는 기업체가 느끼는 체감경기를 나타내며 100을 기준으로 이보다 낮으면 경기악화를 예상하는 기업이 호전될 것으로 보는 기업보다 많음을 의미하고 100보다 높으면 경기호전을 예상하는 기업이 더 많다는 것을 의미함.
기업가들로부터 향후 경기동향에 대한 의견을 조사해 지수화한 것으로 주로 단기적인 경기예측지표로 사용됨. 경기에 대한 기업가의 판단과 전망, 그리고 이에 대비한 계획서 등을 설문서를 통해 조사, 수치화하여 전반적인 경기동향을 파악하게 됨.
다른 경기관련지표와는 달리 기업가의 주관적이고 심리적인 요소까지 조사가 가능하며 정부정책의 파급효과를 분석하는데 활용되기도 함.

- 정보 출처 : 시사상식사전, pmg 지식엔진연구소

 

----

 

20년 8월 3일 월요일 간추린뉴스입니다.

■ 국내 코로나19 확진자가 30명 새로 발생해 누적 확진자는 1만4,366명이 됐습니다. 신규 확진자 30명 가운데 해외유입이 22명으로 국내 감염자 8명보다 3배 가까이 많았습니다. 신규 국내 감염자는 서울 5명, 경기 1명 등 수도권이 6명으로 대부분을 차지했습니다.

■ 밤사이 장대비가 내린 경기 북부와 강원 영서 일부 지역에는 하천 범람 위험으로 주민 대피령이 내려졌습니다. 대피령이 내려진 곳은 경기도 연천 차탄천 부근과 강원도 철원 와수천과 사곡천 근처입니다.

■ 한강 수위가 상승하면서 서울 도로 곳곳에서 차량 통행이 통제되고 있습니다. 잠수교와 반포·잠원·신잠원·옥수 나들목에 이어 동부간선도로 성수분기점에서 수락지하차도 사이 양방향이 통제됐습니다.

■ 이번 집중호우로 지금까지 6명이 숨지고 8명이 실종됐습니다.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는 대응수위를 최고 수준인 비상 3단계로 격상했습니다.

■ 오늘 낮까지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집중호우가 계속되겠습니다. 시간당 50~80mm, 일부 지역에서는 시간당 100mm 이상의 폭우를 퍼부을 것으로 보여 주의가 필요합니다.

■ 장마가 먼저 끝난 남부지방에서는 33도 이상의 무더운 날씨가 시작됐다고 합니다. 우리나라 절반에는 호우특보가, 절반에는 폭염특보가 내려진 이례적인 상황인데요. 7월 말쯤 끝날 것으로 예상됐던 장마가 길어진 이유는 시베리아 지역의 이상고온 현상 때문이라고 합니다.

■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이 자신에 대한 허위사실을 퍼뜨렸다며 김상현 국대떡볶이 대표를 수사기관에 고소했다고 밝혔습니다. 조 전 장관은 "김 대표가 지난해 9월 페이스북에 '조국은 코링크를 통해서 중국 공산당의 돈과 도움을 받았다'는 명백한 허위사실을 올렸다"고 주장했습니다.

■ 대한의사협회가 의대 정원을 늘리는 정부의 계획에 반대하며, 오는 14일 총파업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의협은 불균형 해소 방안을 논의할 협의체를 구성해 3년간 운영하자고 제안했습니다. 그러면서 12일까지 요구사항이 받아들여지지 않으면 14일 집단휴진을 하겠다고 했습니다.

■ 민주당 당 대표 선거에 출마한 이낙연 의원이 언론 인터뷰에서 2년 뒤 치러질 다음 대통령 선거에 맞춰 행정수도 이전을 국민투표에 부치자고 제안했습니다. 국회와 청와대를 모두 이전하는 것이 행정수도의 완성이라며 우선 국회 세종의사당부터 추진해야 한다는 입장도 냈습니다.

■ 미국의 코로나19 사태가 올해 초 발병 때보다 더 광범위하게 확산돼 새로운 국면을 맞고 있다는 미 보건당국자의 경고가 나왔습니다. 코로나19 사망자가 연말까지 30만 명에 이를 수 있다는 우울한 전망이 나온 가운데 대선 후보를 지명하는 각당의 전당 대회도 차질이 예상됩니다.

■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지난주에 '대선 연기' 운운했다가 친정인 공화당에서까지 비난이 쏟아졌는데요. 백악관이, 올해 예정대로 11월 3일에 열리는 거 맞다고 공식 확인했습니다. 하지만 우편 투표에 대해서는 계속 문제가 있다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 독일 수도 베를린에서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통제 조치에 반대하는 집회가 열렸습니다. 극좌주의자와 극우주의자, 코로나19 음모론자 등 2만 명 정도가 모였는데요. 이들은 개인의 자유 보장을 내세우며 공공생활 통제를 반대했습니다.

■ 뉴질랜드 부총리가 TV를 통해 한국 정부를 정면 비판했습니다. 한국 정부가 외교관 면책 특권을 이용해 성추행 범죄자를 비호하고 있다며 비판한 뉴질랜드 부총리는 “떳떳하면 당사자가 뉴질랜드에서 조사를 받으면 될 일”이라며 최고위급 차원에서 송환 요구를 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 최근 부동산 거래에서 위장전입을 요구하는 사례가 늘고 있다고 합니다. 정부가 실거주 요건을 강화했기 때문인데요. 집주인이 세입자에게 자신의 가족을 동거인으로 올려 달라고 하거나, 전월세 임대료를 낮춰줄 테니 전입신고를 하지 말라고 요구하고 있는 겁니다.

■ 내년부터 실업급여 반복 수급을 제한하는 제도가 도입됩니다. 코로나19 사태로 고용대란이 벌어진 가운데, 취업과 고의 실업을 오가면서 실업급여를 받아 가는 '얌체족'이 늘고 있기 때문인데요. 올해 4월까지 실업급여를 받은 사람 가운데 3년간 세 번 이상 반복 수급한 사람은 2만 명이 넘는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 오늘부터 어린이보호구역에 불법 주·정차를 하면 과태료가 부과됩니다. 주민이 안전신문고 앱을 통해서 직접 신고하는 주민신고제도 함께 시행되는데요. 주민이 불법 주·정차 현장을 발견하고 안전신문고 앱을 통해 신고하면 현장 확인 없이 곧바로 과태료가 부과됩니다. 과태료는 일반 도로의 2배로, 승용차 기준 8만 원입니다.

■ 국제우주정거장(ISS)에 두 달간 머물렀던 미국 항공우주국(NASA) 소속 우주비행사 2명이 현지시간 2일, 지구로 귀환했습니다. 이들은 지난 5월 30일 우주로 날아갔고 62일 동안 국제우주정거장에 머물며 임무를 수행하고 돌아왔습니다.

■ 찰지고 쫀득한 식감으로 고급 횟감으로 꼽히는 능성어는 귀해서 거의 잡히지 않고 양식도 어려워 쉽게 맛보기 어려웠는데요. 경상남도가 오랜 노력 끝에 능성어 수정란 대량 생산에 성공해, 양식 산업화 성공에 한 발 더 다가가게 됐습니다.

[출처:세상소식]

 

----

 

[뉴스 큐레이션 류효상의 고발뉴스 조간브리핑]

2020 8 3 신문을 통해 알게  이야기들

 

1. 민주당은 내일 부동산 세법 개정안을 비롯해 부동산 관련 법안을 통과시켜 '부동산 입법 속도전' 마무리할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현재 법사위 전체 회의 안건으로 오른 법안 16 가운데 부동산 관련 법안은 모두 11개입니다.

이게 누구 말처럼 공산주의 법안이고 갈등 조장이면 심판받지 않겠어~

 

2. 미통당이 요새 회의장 뒤에 거는 배경 판으로 승부를 걸고 있습니다. 정부 여당을 비판하는 내용을 하루가 멀다고 바꿔서 걸고 있는데 한쪽에서는 반대로 말하면  방법 외에는 뾰족한 대응책이 없다는 얘기도 나옵니다.

대응책이 없는  아니라 원래 이런 잔머리 밖에   모르는  아냐?

 

3. 감사위원 자리를 놓고 최재형 감사원장과 청와대  갈등이 수면 위로 드러나고 있습니다. 9개월째 지연되고 있는 월성 원전 1호기 조기 폐쇄 타당성 검사 발표와 관련해 신경전이 표면화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덩달아 흔들어 보고 싶은 모양인데... 너님은 임명권자 아니잖아요~

 

4. 이만희 총회장이 구속되자 신천지 신도들은 90세가 가까운 어르신을 구속하는 것은 과도한 처사 아니냐며 분노했습니다. 일부 신도들은 자식 30 명도  잡아들이라 신도들이 들고일어날 이라며 목소리를 높였습니다.

그러게 숨지 말고 진작에 30만이  나오지 그랬어~ 이제 와서...

 

5. 태영호 의원은 앞으로 북한이 대한민국 재산을 파괴할 경우 최대 10 징역에 처할  있도록 하는 법안을 발의했습니다.  폭발물을 이용하여 사람을 사상에 이르게  자는 무기 또는 1 이상의 징역에 처한다' 내용도 담았습니다.

소설 쓰네 소설가협회가 발끈할  아니라 개그협회가 일어서야...

 

6. 주호영 원내대표는 정부·여당의 부동산 정책으로 가진 자에게 고통을 주겠다는 선동이 국민의 증오심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비판했습니다.  계층  적대감을 키우는 것이 집권에 유리하다는 속내가 엿보인다" 밝혔습니다.

그거는 #23억주호영 #다운계약서주호영 그쪽 주특기 아닌가요?

 

7. 대한의사협회는 의대 정원 확대  각종 보건의료 정책을 철회하라고 주장했습니다. 협회 차원에서 추려낸 다섯 가지 요구사항에 대해 오는 12 낮까지 정부가 개선책을 내놓지 않는다면 14 총파업에 나서겠다고 밝혔습니다.

대한의협 최대집 회장을 보면  한기총 전광훈 목사가 생각난다니까...

 

8. 세월호 참사 유가족과 미통당 지도부가 비공개로 만난 사실이 뒤늦게 알려졌습니다. 유가족들은 이른바 '대통령의 7시간' 밝혀줄 대통령지정기록물 열람 등을 요구했지만, 주호영 원내대표는 즉답을 피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양반들 세월호는 그냥 교통사고라고  거에서 변한  없을 걸요~

 

9. 조국  장관이 김상현 국대떡볶이 대표를 고소했습니다. 앞서  대표는 "조국은 코링크를 통해서 중국 공산당의 돈과 도움을 받았다" "'문재인은 공산주의자 등의 글을 올리고 감옥에 가야 한다면 기꺼이 가겠다" 주장했습니다.

가끔은 말이 씨가 되기도 해야 우리나라 격언이 맞구나... 하지 않겠어~

 

10. 버스·지하철·택시  대중교통 승객의 마스크 착용 의무화 제도가 시행 2개월을 넘겼지만, 마스크 착용 요구에 행패를 부리는 사례가 끊이지 않고 있습니다. 경찰은 이같은 행위에 대해 강력히 대처하기로 했습니다.

하는 짓들 보면 말문이 막혀요... 그래도 마스크는 해야겠지?

 

11. 행정안전부는 초등학교 정문  도로 불법 ·정차 주민신고제에 대한 계도기간이 7 말로 종료됨에 따라 오늘부터 이를 전국에서 본격적으로 시행한다고 밝혔습니다. 과태료는 승용차 기준 8 원으로 일반도로의  배입니다.

딱지 떼고 욕하지 말고 주차장에 넣으세요. 그게 훨씬 싸게 먹히거든요~

 

12. 음주운전 처벌이 갈수록 강화되고 있습니다. 지난 7 법원의 음주운전 판례를 보면 혈중알코올농도가 면허정지 수준에 미달하는 경미한 음주 운전자나 음주 주행 거리가 1 미만인 단거리 운전자도 징역형 판결을 받았습니다.

그럼에도 음주운전이 줄지 않는 것은   쎄게 때려 달라는 거지?

 

13. 올해 상반기 한국은행을 통해 교환된 손상 화폐가 전년 동기 대비 24  증가한 605000 원에 달했습니다. 이중 코로나19 소독하겠다며 화폐를 세탁기나 전자레인지에 돌린 사례도 적지 않은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일명 돈세탁은 범죄인데  돈세탁은 어찌하오리까... 웃프다 진짜...

 

14. 싱가포르 의회가 야당의 거센 반발에도 가짜 뉴스 처벌 법안을 통과시켰습니다. 공공의 이익을 해친다고 판단될 경우 최대 86,000 원의 벌금을 내야 하며 유포한 개인은 10 이하의 징역에 처할  있습니다.

언론의 자유를 침해하는 것과 가짜 뉴스는 엄연한 차이가 있다는 ~

 

15. 미국 민주당  바이든 대선 후보가 오는 미국 대선에서 승리할 경우 외교정책이 180 달라질 것이라는 현지 보도가 나왔습니다. AP통신은 특히, 한국과 일본의 미군 주둔을 지지하는 입장으로 돌아갈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그래 봐야 미쿡싸람~ 우리도 대한민국의 국익을 위해 준비 잘해야겠지요~

 

16. 미국에서 코로나19 확산과 인종차별 항의 시위가 잇따르는  사회 불안이 가중하자 총기 구매가 눈에 띄게 늘어나고 있습니다. 미국 연방정부 통계를 보면 지난 1년간 총기  권총 구매를 위한 조회가 80% 증가했습니다.

총으로 흥한  총으로 망한다던데 미국은 총기로 먹고사니... 아이러니하지?

 

17. 일본에서 SNS 중심으로 한국 라면 붐이 일고 있습니다. 지난해 일본 인스턴트 라면의 총수입 규모는 514000 엔으로 이중 한국이 356000 엔으로 전체의  70% 차지했고 향후 더욱 커질  있다는 전망입니다.

한국의 매운맛이 이거 말고도 많다는 것을 깨달을 때도 됐는데 말야~

 

18. 중부지방에 내일까지 많은 비가 예상되는 가운데 올여름  태풍이 한반도를 지나갈 가능성도 커지고 있습니다. 다음  4 태풍 '하구핏' 우리나라를 지나갈 경우 올여름 우리나라에 영향을 미치는  태풍이 됩니다.

엎친데 덮친다고 하더니   상황이네... 대비 잘하셔야겠어요~

 

나는 임차인" 윤희숙, 서울에 자가 주택, 재산은 12.

마스크  썼더니 홍천 캠핑장 감염률 50%, 미국과 비슷.

인도, 한국어 2외국어 채택 반중 정서 중국어 제외.

신천지 신도들 이만희 구속 소식에 "억장이 무너집니다".

독일은 징역인데 한국은 벌금, ‘악플러 죄의식이 없다.

주호영 " 정부 정책은 공산주의로 대한민국 무너져”.

국대떡볶이 대표 조국은 공산주의자다" 반복 주장.

 

상처는 모래에 기록하고, 은혜는 대리석에 새기라.

- 벤자민 프랭클린 -

 

받은 상처는 오래 기억할 수록 손해지만, 은혜만큼은 잊지 말아야 한다는 말이겠지요.

국지적인 폭우로 많은 피해가 생겨나고 있습니다.   피해 없도록 그리고 조석한 복구를 위해 애써주시길 부탁드립니다.

8월의 대한민국이 건강하고 씩씩했으면 좋겠습니다.

대한민국의 ! 코리아 파이팅~

고맙습니다.

 

 

[류효상의 고발뉴스 조간브리핑]

 

----

 

[8월 3일 마케팅 뉴스클리핑] 인스타, 이용자 맞춤형 쇼핑 큐레이션 기능 인스타그램 샵 선봬 외

 

1. 인스타, 이용자 맞춤형 쇼핑 큐레이션 기능 '인스타그램 샵' 선봬
인스타그램이 이용자의 쇼핑 취향을 분석해 큐레이션 해주는 앱 내 쇼핑 페이지 '인스타그램 샵'을 선보인다. 이용자들은 앱에서 선호하는 브랜드나 소상공인, 크리에이터들의 상품을 한 페이지에서 쉽게 찾아보고 구매할 수 있다.
 
 
2.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중소 판매자에게 업무 솔루션 무료 제공
네이버 비즈니스 플랫폼은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 입점한 중소 판매자의 온라인 업무를 도울 '워크플레이스 프리'(WORKPLACE Free)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3. 페이스북, 2분기 광고 수익 전년 대비 11%↑
페이스북이 코로나19에도 불구하고 올 2분기에 매출 186억9,000만 달러, 22조원을 달성해 지난해보다 11% 증가한 실적을 기록했다. 페이스북의 매출 증가는 광고 수익의 영향이 컸다.
 
 
4. 구글, 16년만에 첫 매출 감소... 2% 하락
구글이 창사 이래 처음으로 분기 매출 감소를 기록했다. 유튜브와 구글클라우드는 성장했지만 주요 매출원인 검색 광고가 급감한 탓이다.
 
 
5. 배달의민족, '가짜 리뷰' 막는다
배달의민족은 리뷰의 신뢰도를 높이고 악용하는 사례를 막기 위해 리뷰 관리 개선책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고객이 최초 리뷰를 작성했다가 삭제하면, 해당 주문에 대해서는 재작성이 불가능하도록 시스템을 업데이트했다.
 
 
6. 코바코 "중소기업, 지상파TV 광고 효과 톡톡"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는 2020년 상반기 '코바코 혁신형 중소기업 방송광고 지원사업'에 참여한 기업들의 마케팅 트렌드를 분석해, 코로나19 시대에 성장하는 중소기업들의 성공 사례를 꼽았다고 밝혔다.
 
 
7. 코리아센터, 몰테일 쉽투비에 '패션상품 도매관' 오픈
코리아센터가 몰테일 플랫폼의 무재고 창업 맞춤 '쉽투비' 서비스에 패션상품 도매관을 추가해 오픈한다고 밝혔다. 쉽투비는 상품 소싱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온라인 쇼핑몰 창업자 및 판매상품 확장을 계획하고 있는 온라인 쇼핑몰 사업자를 위한 서비스다.

728x90
반응형
LIST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