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

 

2020년 9월 24일 목요일 #신문을통해알게된것들



1. 인구 ‘9개월째 자연 감소’ → 올해는 인구 줄어들기 시작한 첫 해 될 것... 지난해 11월 부터 감소 시작. 올 1~7월 누적 자연 감소 1만633명. 통계청 7월 인구동향.(서울 외)


2.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100인’ → 美 타임, 정은경, 봉준호 선정. 2004년부터 시작된 이 프로젝트에 이건희(2005), 가수 비(2006·2011), 김연아(2010), 박근혜(2013), 권오현 삼성전자 상임고문(2013), 문재인(2018), BTS(2019)가 이미 선정된 바 있다.(중앙)

*북한의 김정은 5차례, 김정일은 2차례 이름을 올렸다.


3. 공유 킥보드, 주차 '민폐' → 사유지, 골목길에 방치... 정부, 킥보드 주차 관련 법률 제정 준비, 서울시도 전동킥보드 견인비용 물리는 조례 추진 밝혔지만 시간 걸릴 듯. (아시아경제)


4. ‘바로미터(barometer)’ → 원래 ‘기압계’를 뜻하지만, 민심을 파악할 수 있는 ‘지표’나 ‘척도’의 의미로 자주 쓰인다. 우리말 ‘지표’, ‘척도’도로 바꿔 쓸 수 있다.(문화)


5. ‘2020 미술주간’(9.24~10.1) → 제6회. 전국 300여개 미술관과 화랑, 전시기관 참여. 올해는 코로나로 행사 축소 또는 온라인으로 진행.(경향)

미술주간 Korea Art Week 2020미술주간 Korea Art Week 2020artweek.kr



6. 독감백신 접종 중단사태, 저가입찰 부작용? → 질병관리청 조달가격 도스당 8740원은 시중 가의 60% 수준. 납품할수록 손해를 보게 돼 수차례 유찰됐고 납품 시한, 원가에 쫓기다보니 관리가 소홀해 상온 노출 사태가 발생했다 일각 주장. 납품박스가 아이스박스인지 종이 박스인지 기준도 없었다고.(국민 외)


7. 이번 추석 보름달 → ▷뜨는 시간 10월1일 오후 6시 10분(울산) ~ 6시 20분(인천) ▷가장 높이 뜨는 시각 2일 0시20분 ▷완전히 둥근달(망)이 되는 시각은 2일 오전 6시 5분.(세계)


8. ‘3년내 반값 배터리 내놓겠다’ → 테슬라 CEO ‘머스크’, 배터리 기술 투자 설명회에서 선언. 그러나 업계는 이미 2024년쯤 내연기관차와 전기차의 값이 같아질 것으로 예상해왔다고.시장반응은 기대 이하 평가. 테슬라 주가 하락은 계속.(국민 외)


9. 노벨상, 코로나로 시상식 취소 → TV중계로 대체. 2차대전 기간인 1944년 이후 처음. 수상자들은 자국 내 스웨덴 대사관이나 근무 기관에서 상을 수령하게 되며, TV로 생중계 된다고.(한국)


10. NASA, ‘아르테미스 프로젝트’ 공개 → 美, 52년 만에 달 재탐사 추진. 이번엔 첫 비행사 여성 선정 계획. 아폴로 프로젝트 (1969∼1972년) 때 우주인 12명은 모두 남성이었다고.(동아)


이상입니다.

 

----

 

[뉴스 큐레이션 류효상의 고발뉴스 조간브리핑]

2020 9 24 신문을 통해 알게 이야기들

 

1. 민주당이 국회 법사위에서 공수처법 개정안을 심사하는 돌입했습니다. 공수처장 후보 추천위원을 뽑는 과정에서 야당 몫으로 규정돼 있는 추천 권한을 바꾸는 작업에 들어간 건데 국민의힘은 강하게 반발하고 있습니다.

국힘이 추천한다고 했으니 추천하면 되는 거고... 마냥 기다리기엔 심심하자나~

 

2. 국민의힘이 당초빨강·노랑·파랑으로 정했던 색에서 노란색을 흰색으로 바꾸기로 했습니다. 노란색이 중국 공산당을 연상시키고 박근혜 탄핵의 결정적 사건인세월호 침몰 사건 떠올리게 한다는 이유에서입니다.

노란색에 경기를 하는 모양인데... 노란색도 경기할 뻔했다더라~

 

3. 김종인 위원장은 국민의당과의 연대에 대해 " 국민의당과 정책 연대를 이어나갈 당위성을 갖고 있지 않다" 선을 그었습니다. , 안철수 대표가 공정경제3법에 반대한 것을 두고는 " 사람, 자유시장경제 몰라"라고 잘라 말했습니다.

그렇다면 김종인보다 안철수가 우측에 있는 극우라고 보면 되는 건가?

 

4. 김종인 위원장과 주호영 원내대표가 최근 주요 현안을 놓고 엇갈린 목소리를 내고 있습니다. 특히 보수 정체성과 관련된 사안에선 미묘한 입장차가 드러나면서 사람 사이에 균열이 가고 있는 것이 아니냐는 분석이 나옵니다.

어차피 임기 끝나면 나갈 사람이라 그런 아니라 버릇 주는 거임...

 

5. 21 국회의원의 재산이 후보 시절 선관위에 신고한 것과 많게는 866 , 평균 10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일부 국회의원은 고발됐지만, 공소시효 등을 고려했을 수사 처벌이 이뤄지긴 쉽지 않을 전망입니다.

이런 양반들이 얘기하는 서민은 서민이 아닌 거지...

 

6. 이원욱 의원은 보수단체가 예고한 개천절 집회와 관련해김종인 위원장에 이어 주호영 원내대표가 부추기고 있다 비난했습니다. 의원은이러니 '전광훈식 집단광기' 여전히 유령처럼 광화문을 떠돌고 있다라고 비판했습니다.

솔직히 너무들 하네싶으면서도솔직히 그놈이 그놈이다라는 생각...

 

7. 박덕흠 의원이 최근 불거진 수천억 원대 피감기관 공사 수주 의혹과 관련해 국민의힘을 자진 탈당한다고 밝혔습니다. 의원은최근 불거진 의혹에 대한 여당과 언론의 근거 없는 비방과 왜곡 보도에 깊은 유감을 표명한다" 말했습니다.

자고로 정치를 하려거든 정도 뻔뻔함은 키워야... 타고나는 건가?

 

8. 유튜브 라이브 방송에서 국민의힘 법사위원들을 향해 "저런 말도 되는 X소리"라고 언급했던 장경태 의원에 대해 국민의힘이 징계안을 제출했습니다. 발언이 논란을 빚자 의원은표현의 부적절함을 사과드린다" 말했습니다.

속마음을 들어내놓으면 어떡하냐고... 솔직한 심정은넣어둬 넣어둬”~

 

9. 4대강 사업 담합으로 제재를 받았던 대형 건설사들이 특별사면을 받은 2000 규모의 사회공헌기금을 조성하기로 했으나 5 동안 117 원에 그쳤습니다. 이후 건설사들은 63 규모의 공공공사를 수주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처음부터 생각이 없었던 게지... 이게 전부 이명박의 삽질 아니냐고요~

 

10. 조선일보가 종전선언 지지를 호소하는 문재인 대통령의 유엔총회 연설을 비판하면서 한반도 전문가 해리 국장의 지지 발언을 본래 뜻과 다르게 인용했습니다. 조선일보는 이후 인용 문구를 재배치하는 기사 일부를 수정했습니다.

오기 오타 오역 오판 오보... 아마 조선일보 100 역사가 이랬을 ~

 

11. 코로나19 재확산의 결정적 계기가 됐던 광화문 집회의 불법성을 수사 중인 경찰이 김경재 의원에 대한 구속 영장을 신청했습니다. 의원은 보수단체 총재를 맡아 사랑제일교회 측과 불법 집회를 주도한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인생 막장소리 들으려면 말년을 마무리 해야 하는데... 쯧쯧...

 

12. 최악의 한일 관계를 내버려 두고 물러난 아베 총리는 한국이 일본군 위안부 문제로 자국을 헐뜯지 하도록 재임 조치했다고 자평했습니다. 이로 인해 일본을 깎아내리는 것은 불가능해졌다고 생각한다" 말했습니다.

아베가 어디 아프다고 하더니... 머리가 아픈 거였어? 그랬구나~

 

13. 베트남 중부꾸이년시 있는 일식당의욱일승천기문양 간판을 발견한 용산국제교류사무소 윤성배 소장이 식당 주인을 설득하고 온라인에서 문제를 공론화한 끝에 닷새 만에전범기 간판 내리게 만들어 화제입니다.

욱일기는 바로 전범기라는 것을 세계 만장에 알려야... 암튼 모두 박수~

 

14. 12 여자아이에게 술을 먹인 , 돌아가며 성폭행·추행을 10대들이 실형을 선고받았으나, 나이가 어리다는 이유로 법정구속을 면했습니다. 재판부는 "나이가 어리고 항소심 과정에서 합의 가능성이 있다 했습니다.

성인 범죄는 성인에 준해서 처벌합시다~ 하긴 범죄가 그렇구나... ~

 

서민 "좌파 민낯 많이 , 좌클릭만 나오면 멀미나".

민주당박덕흠, 반성 없이 탈당? 즉각 국회의원 사퇴 해야

홍준표 "추경, 퍼줘 환장" 이재명 "기본적 이해 부족".

검찰, 김문수 사랑제일교회 예배참석자 14 기소.

'60 횡령·탈세' 이명박 처남댁, 징역형의 집행유예 확정.

국민 59.9%, BTS페이커 복무 면제 연기에 긍정.

 

너는 긍정적인 삶과 부정적인 생각을 동시에 가질 없다.

- 조이스 마이어 -

 

긍정과 부정 하나를 선택하라고 하면 누구든지 긍정을 선택할 것입니다.

하지만, 이런 단순한 일도 잊고 사는 경우가 너무 많은 것은 아닌지 모르겠습니다.

예전무한도전 유재석이 입에 달고 말하던 된다고 하지 말고 아니라고 하지 말고 어떻게?” “긍정적으로라고 외치던 구호를 생각해 봅니다.

오늘 하루 모든 일에 긍정적으로~

고맙습니다.

 

[류효상의 고발뉴스 조간브리핑]

 

----

 

[9월 24일 마케팅 뉴스클리핑] 페이스북, 코로나 피해 소규모 사업체에 22억원 상당 지원 외

 

1. 페이스북, 코로나 피해 소규모 사업체에 22억원 상당 지원
페이스북이 소규모 사업체 지원금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서울 소재 직원 2인 이상 50인 이하인 소규모 사업체이면 업종 관계없이 29일까지 지원금 프로그램 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하다. 선정된 기업에는 현금 300만원과 페이스북에서 활용 가능한 180만원 상당 광고지원이 제공된다.
 
 
2. 네이버, 전체 뉴스 랭킹 폐지한다
네이버는 구독 서비스로 기사 소비가 다양화되고 언론사별 소비가 강화되고 있다는 판단하에 전체 기사에 대한 섹션별, 연령별 랭킹을 10월 중 폐지, 대신 언론사별·기자별 구독 시스템을 강화한다. 또한 다양한 기사가 소비될 수 있도록 새로운 추천 모델을 통해 기사를 추천한다.
 
 
3. 방통위, 방송 협찬고지 의무 명시 방송법 개정 추진
방통위가 협찬의 법적 근거와 허용법위, 필수 고지사항 등을 명시하도록 방송법 개정을 추진한다. 협찬 금지 프로그램, 고지 방법 등을 정의하고 관련된 허용 범위를 위반한 사업자, 외주 제작사에는 과태료가 부과될 수 있다.
 
 
4. 배민, '이커머스' 영역 넘본다
배달의민족이 전국 특산품 배송 서비스에 뛰어들면서 이커머스 업계를 넘보고 있다. 우아한형제들이 최근 등록한 상표권 '배민 전국별미'는 전국 각지 특산품이나 음식을 배송하는 서비스로, 기존 유통업체들처럼 식료품을 배송하는 방식으로 사업을 확장하는 것이다.
 
 
5. 삼성전자, 스마트폰에도 광고 기반 무료 OTT 투입
삼성전자가 광고 기반 무료 비디오 스트리밍 서비스 '삼성 TV플러스'를 스마트폰에도 투입한다. 해외 미디어 프로토콜은 "삼성전자가 TV플러스를 모바일로 확장하는 것은 광고 기반 비디오 수요가 성장하고 있음을 보여주는 사례다."라고 전했다.
 
 
6. OTT 서비스 퀴비, 매각 가능성까지 검토
숏폼 콘텐츠를 앞세워 데뷔했던 OTT 서비스 퀴비가 매각을 포함한 몇몇 전략적인 옵션을 검토하고 있다고 월스트리트저널이 보도했다. 워싱턴포스트는 퀴비의 부진 이유를 비슷한 유형의 SNS 업체와의 경쟁 심화로 꼽았다.
 
 
7. 와디즈, 크라우드펀딩 투명성보고서 발간
와디즈가 크라우드펀딩 플랫폼에 투명성을 강화하기 위해 첫 투명성보고서를 발간했다. 투명성 보고서는 스토리 허위사실, 지식재산권 침해, 타채널 판매에 관한 이슈 프로젝트로 신고 접수부터 와디즈의 사실확인, 조치 결과까지의 전 과정을 담고 있다.

 

728x90
반응형
LIST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