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2020년 08월 26일 수요일 신문브리핑

 

----

 

 

2020년 8월 26일 신문을 통해 알게 된 것 들

1. 열차도 전복시킬 역대급 강풍 → 제8호 태풍 ‘바비(BAVI)’가 26, 27일 한반도 상륙. 최대풍속 초속 60m 예고. 역대 가장 강력한 태풍이었던 매미(2003년)와 같아.(동아 외)


2. ‘망사 마스크’ → ‘비말 차단 안 되는 이름만 마스크’... 통합당 김미애 의원 정은경 본부장 면담, 공판 참석 조국 착용 등... 네티즌 논란. 판매사 홍보와 달리 방역효과 없어. 공공장소선 착용 놓고 실랑이도. (한국)


3. 코로나 ‘재감염’ 첫 공식 확인 → 홍콩 33세 남성 4개월 만에 재감염. 처음과 바이러스 유전자 달라. 그동안 재감염 의심 사례 있었으나 남아있던 바이러스 ‘재활성화’였다고.(동아 외)


4. ‘박원순 분향소’는 감염법 위반 → 경찰의 유권해석 요청에 복지부, ‘감염병예방법에서 규정한 ‘집합’에 해당‘ 경찰에 회신. 서울시, 장례위원장 이해찬 책임론 확산될 듯.(중앙 외)


5. 코로나로 못가는 신혼여행, 해외여행 대신 고가품에 투자? → 코로나에도 고가 브랜드 잘 나가. 2000만원 침대 매출 60%↑, 한정판 수입차 사전계약 매진, 백화점 고가 수입사치품 관련 매장 매출 50% 상승.(중앙)


6. 집회 확성기 소음 단속 기준 강화 → 주거지역 등 기존 60데시벨에서 55㏈로 강화. 평균 데시벨 외 최고 데시벨 기준도 도입. 그동안 평균 데시벨로만 단속, 기준치 몇배 넘었다 잠시 중단하는 편법 활용 되어 왔다고.(매경)


7. 의미없는 코로나 재난 문자 → 최근 문자에 '동선정보 없거나 6일 뒤 공개‘... 무슨 의미 있나 시민들 비판. 늘어난 확진자에 역학조사 과부하 걸린 탓...(한국)


8. ‘제1회’의 띄어쓰기 → 원칙적으로 ‘제1 회’로 ‘제’(第)와 숫자는 붙여 쓰고 뒤의 단위 명사는 띄어 써야 한다. 단 아라비아 숫자일 때는 붙여 쓰는 것도 허용.(한국, 우리말 톺아보기)


9. 라면 수출 급성장 → 2015-19년 5년 사이 라면 수출, 무게로는 2.74배, 금액으로는 2배 증가. 올해도 코로나 속에 해외 매출, 농심 19%, 삼양 32%, 오뚜기는 2배씩 늘 듯. (서울)


10. 2차 재난지원금 갑론을박 중... → 재난지원금은 외식, 외출 조장하는 효과. ‘1차 재난지원금이 지급된 뒤로 한산했던 술집들만 마스크 안 쓴 사람들로 꽉 찼다’는 지적도.(국민)


이상입니다.

----

 

[뉴스 큐레이션 류효상의 고발뉴스 조간브리핑]

2020 8 26 신문을 통해 알게 이야기들

 

1. 주호영 원내대표는 광화문 집회를 주도한 극우 세력과 미통당은 다르다고 선을 그었습니다. 원내대표는우리 사회에서 소위 극우라고 하는 분들과 미통당은 다르다" "일반 국민이 뭉뚱그려 보는 경향이 있다 말했습니다.

뭉뚱그려 보는 아니라 그동안의 행실로 보자면 일심동체로 보지 않나?

 

2. 교육부는 코로나19 확진자가 속출하고 있는 서울·경기·인천 수도권 지역의 모든 학교에 대해 9 11일까지 당분간 전면적인 원격수업이 시행하기로 했습니다. 진로·진학 준비를 위한 등교수업이 필요한 3 예외로 합니다.

친구도 만나고 사회성도 키우는 곳이 학교인데... 어른들이 미안해~

 

3. ‘조국 백서 맞서조국 흑서 출간됐습니다. 진중권 교수, 김경율 회계사, 강양구 기자, 권경애 변호사, 서민 교수 진보 인사 5명이 장관 임명 사태를 비롯해 정권 지지 세력에 대해 쓴소리를 쏟아냈습니다.

고매 하신 분들의 애매한 이야기... 근데 진보의 기준은 뭔데?

 

4. 코로나19 바이러스가 재확산하면서 유튜브에선 불분명한 주장들이 검증 없이 유포되고 있습니다. 사랑제일교회 관련 확진자가 늘면서 "·중이 짜고 코로나19 퍼뜨린다 제기하는 등의조작설' 대표적입니다.

코로나 바이러스 보다 무서운 인간들... 바이러스와 함께 박멸해야~

 

5. 서울시가 전광훈 사랑제일교회 목사에게 구상권을 청구하겠다고 밝혔지만, 법조계에서는 현실적으로 쉽지 않을 것이란 전망이 나옵니다. 교회 부동산이나 헌금 등이 종중이나 문중 재산 같은 총유 형태이기 때문입니다.

전광훈이까불면 죽는다 하나님의 심판을 받을 때까지 끝까지 징수하는 걸로~

 

6. 사랑제일교회의 전광훈 목사 문제로 고심에 빠진 개신교계가 '이단카드를 만지작거리고 있습니다. 개신교계 특성상 목사에 대한 징계로 제재를 가할 없는 상황에서이단이란 카드가 얼마나 효과를 있을지 관심입니다.

세를 부리고 힘을 과시할 때는 암말 하다가... 이게 교회냐?

 

7. 주영수 코로나19 공동대응상황실장은코로나19 수도권 증가세는 꺾이지 않았나 추정한다 말했습니다. 이달 중순 광화문 집회로 시작된 코로나19 수도권 대유행 이후 처음으로 나온 확산 완화 진단입니다.

완전 듣던 반가운 소리~ 이럴수록 조심해야 합니다~

 

8. 여름철 코로나19 대비 마스크로 인기를 끌었던 나노 망사 마스크를 구매한 소비자들의 환불 사례가 속출하고 있습니다. 식약처의 공식 인증을 받지 않아 비말 차단에 효과가 없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부터입니다.

망사가 비말을 차단한다는 발상 자체가 이해가 가더라고... 시원 해는 보여~

 

9. 영국 BBC 방송은 방역모범국인 한국이 사랑제일교회를 중심으로 매일 자릿수 신규확진을 기록하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특히 신도들 사이에 '음모론' 확산되며 방역당국의 추적을 피하고 있는 점이 가장 우려라고 짚었습니다.

국가를 전복하려는 테러 집단 ‘KIS’라고 전해주세요~

 

10. 중국이 이미 지난달부터 의료진 일부 고위험 직군을 대상으로 자국에서 개발한 코로나19 백신을 접종하고 있던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백신은 중국 국영 제약사인 시노팜이 개발한 것으로 현재 임상 3상을 실시하는 중입니다.

치사하게 자기들만 맞고 말이야... 하긴 중국산 보다는 국산이 좋지~

 

11. 프랑스 남부의 세계 최대 누드 비치 리조트에서 150명에 육박하는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진자가 나와 비상에 걸렸습니다. 이곳에선 벗은 채로 식당과 상점을 자유롭게 방문할 있으며 해변에선 누드가 의무사항입니다.

홀랑 벗고 다녀도 마스크는 쓰고 다녀야지 사람들아~ 웃기긴 하겠다.

 

12. 보건 당국이 무기한 집단휴진에 돌입한 전공의들의의사 면허 정지' 가능성을 시사하자 현직 의사들이 반발하는 목소리를 내고 있습니다. 네티즌들은집단휴진을 옹호하는 사람이 있는 반면공감이 어렵다 갑론을박 중입니다.

아무래도 수에 밀리는 같으니 의료진수를 왕창 늘린 다음파업 하는 것이...

 

13. 인터넷의 여성 사진을 두고 "육덕이다"라고 표현하며 성적인 댓글을 게재한 것은 모욕이 맞다며 항소심이 1심의 무죄 판단을 뒤집고 벌금 70 원을 선고했습니다. 재판부는공연하게 모욕한 사실은 충분히 인정된다" 봤습니다.

양반 몸은 어떤지 모르겠지만, 남의 말고 몸이나 챙기세요~

 

14. 일명 '기상망명족' 많이 쓰는 하나인 '윈디' 8 태풍 '바비' 상륙 장소를 중국 단둥시 부근으로 예보하는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우리 기상청은 바비의 상륙 장소를 27 오전 황해도 부근으로 예보하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우리 기상청이 틀려도 절대 겁니다. 틀려라 틀려라~

 

총리 "광화문 집회 법원 허가 잘못 천문학적 비용 초래".

추미애, 광화문집회 허가한 법원에 "안이한 판단 유감".

진중권 세월호 음모론 비판에, 배현진우동 회복됐나”.

교회 원로들전광훈을 이상 목사라고 불러선 ”.

태풍 '바비' 역대급 시속 169km, 매미·볼라벤보다 강해.

 

사막이 아름다운 것은 어딘가에 물을 숨기고 있기 때문이다.

- 생텍쥐베리 -

 

코로나바이러스로 혼란한 정국에 태풍바비까지 몰려오고 있습니다.

긴장하고 피해가 없도록 대비를 잘해야겠습니다.

바라는 바가 있다면 이번 태풍에 코로나바이러스가 날아갔으면 좋겠다는 생각입니다.

어렵고 힘든 상황에서도 희망을 버리지 않는 것은 오아시스 같은 대한민국의 힘을 믿기 때문입니다.

오늘도 건강하세요.

 

[류효상의 고발뉴스 조간브리핑]

 

----

 

[8월 26일 마케팅 뉴스클리핑] 네이버 스마트어라운드 추천, 30% 이상 다시 찾는다 외

 

1. 네이버 '스마트어라운드' 추천, 30% 이상 다시 찾는다
85만명이 쓰는 AI 장소 추천서비스 '스마트어라운드'의 재방문 비율이 30% 이상으로 집계됐다. 상점 인지도 무관하게 추천해 매출성장에 도움을 주며, 실제 방문으로 이어질 확률이 키워드 검색보다 더 높았다.
 
 
2. '선물하기' 도입한 배민 "카카오 한판붙자"
배민이 선물하기 기능을 내달 도입하며 카톡 선물하기에 도전장을 냈다. 배민에서 정액권 상품권을 판매하는 것이며, 향후 치킨, 커피 등 상품권이나 배민문방구 상품으로 확장하면 카카오 선물하기와 '정면승부'도 예상된다.
 
 
3. 배달업종 작년 대비 74% 증가
와이즈앱이 업종별 대표 리테일에서 결제한 금액을 표본 조사했다. 가장 큰 비율로 결제금액이 증가한 업종은 '배달'로, 상위 브랜드인 배달의 민족, 요기요는 작년 동 기간 대비 총결제금액이 74%가 증가한 것으로 조사됐다.
 
 
4. 내년부터 카카오톡·챗봇 '국민 비서' 역할 한다
행정안전부가 지능형 서비스 구축 1단계 사업에 착수한다. 카카오톡 등을 통해 정부·공공기관의 민원 정보 일정 등을 전달받고, 챗봇에게 다양한 민원을 상담하는 디지털 정부혁신 사업이 본격화된다.
 
 
5. 앱마켓 특정 결제방식 강제는 위법... 인기협, 진정서 제출
한국인터넷기업협회가 구글이 앱 마켓에 거래 수수료가 상대적으로 높은 인앱 결제 방식을 강제하는 것에 대해 우려를 표하고 방통위에 구글 본사와 구글코리아에 대한 전기통신사업법 위반행위 신고서를 제출했다고 밝혔다.
 
 
6. 코로나 재확산에 유통업계 매출 '곤두박질'
코로나19 재확산으로 유통업계 매출에 적신호가 켜졌다. 미미하게 회복세를 보인 오프라인 유통업계 매출이 다시 '직격탄'을 맞았다. 반대급부로 e커머스는 주문량이 크게 증가했다.
 
 
7. 홈앤쇼핑, 모닝배송 실시
홈앤쇼핑은 대한통운과 '모닝배송'을 시행한다. 모닝배송은 고객이 생방송 중 주문한 상품을 다음날 오전까지 배송해 고객의 쇼핑 편의를 높였다.

728x90
반응형
LIST

+ Recent posts